국민들의 사랑을 꾸준히 받아온 BBQ의 '황금올리브치킨'이 내년 출시 15주년을 맞는다.
지난 2005년 프랜차이즈 그룹 제네시스 BBQ의 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세상에서 가장 맛있고 건강한 치킨'을 고객들에게 선보이겠다는 목표로 황금올리브치킨을 출시한 바 있다.
제너시스 BBQ 관계자는 "BBQ 임직원들과 가맹점주는 BBQ 올리브오일로 혈관질환 예방 및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는 치킨을 만들어 낸다는 것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맛 뿐만 아니라 건강까지 생각하며 세상에서 가장 맛있고 건강한 치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BBQ는 트렌드를 반영한 신메뉴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올해에는 '극한왕갈비치킨'과 이국적인 별미음식을 치킨과 함께 맛 보는 '황금올리브 살치파파 치킨세트', 맵덕(매운맛 덕후)들을 겨냥해 출시한 '뱀파이어 치킨' 등을 출시했다. 이와 함께 황금알치즈볼, 아란치니, 멘보샤 등 치킨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수의 사이드 메뉴도 출시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한편 BBQ는 총 4단계의 오일 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철저한 오일 컨디션 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1단계는 가맹점 담당 슈퍼바이저의 정기 방문을 통한 오일 산가 측정 및 관리, 2단계는 중앙연구소의 품질보증팀 운영으로 매장 점검 및 교육, 3단계는 올리브 캠페인을 통한 소비자 평가단 운영이다. 마지막 4단계는 오일 관리 기준 미달로 시정 명령을 받은 가맹점 사장이 치킨대학에 재입소하여 QCS 교육 (품질, 청결도, 서비스)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