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소금산 스카이밸리는 출렁다리와 하늘바람 길 등 기존 시설에 이어 케이블카와 잔도, 유리다리, 산악 에스컬레이터, 하늘정원, 전망대, 음악분수, 미디어파사드 나오라 쇼 등 새로운 관광시설을 모두 포함한다.
Advertisement
원창묵 원주시장은 "낮에는 소금산 스카이밸리, 밤에는 원주 나오라 쇼로 이어지는 간현관광지가 전국 관광객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이라며 "잠깐 들렀다 가는 곳이 아닌 체류형 관광지로 조성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제15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이 8월 12∼15일 경북 포항 영일대해수욕장 일원에서 열린다. 포항시에 따르면 해양스포츠제전은 해양수산부가 해양스포츠에 대한 국민 관심을 높이고 해양스포츠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2006년부터 개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 해양스포츠 종합대회다. 요트, 카누, 철인3종, 핀수영 등 정식종목 4개와 바다수영, 드래곤보트, 고무보트, 비치발리볼 등 번외종목과 체험종목으로 구성된다. 시는 종목별 경기장 방역, 선수단 검사 결과 제출 등 코로나19 방역계획을 세우고 교통 통제 등을 통해 원활하고 안전한 대회를 개최할 방침이다.
Advertisement
태안 흥주사 일원에 야생화 산책로 조성
군 관계자는 "이 사업이 마무리되면 흥주사 일원이 사시사철 아름다운 볼거리가 있는 명소로 탈바꿈하게 된다"며 "주변 소나무 숲과 조화를 이루는 산책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