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차박은 자차가 없어도 레이캠핑카 등 캠핑카 렌트를 통해 누구나 쉽게 떠날 수 있는 장점으로 차박 장소 추천이나 캠핑장, 차박하기 좋은 차 등 관련 키워드 검색량 역시 크게 증가했다.
Advertisement
다만 냉기를 막는 목적의 발포매트는 얇은 재질 특성상 한기를 제대로 막기 어려우며 특유의 탄성으로 접어서 보관하기 어려운 단점이 있다. 또한 캠핑 에어매트는 꿀렁거림 발생으로 잠자리가 불편할 수 있으며, 캠핑 자충매트 역시 완전한 자동 충전이 어려워 상당량 입으로 불어 충전을 해야 하는 단점도 존재한다. 사용 후 공기를 빼는 일 역시 시간 소비가 많고 충전 시 찢어짐, 오랜 사용시 등베김이 발생할 수 있는 문제도 있다.
Advertisement
해당 제품은 약 330,000개 압축볼 구조의 내장재가 각각 개별적으로 뭉쳐 오랫동안 유지되는 푹신함이 특징이다. 내장재 사이 공기층의 보온성이 뛰어나 찬 기운 차단을 위해 사용하는 발포매트가 따로 필요 없다. 또한 차박 에어매트 및 캠핑 자충매트 특유의 꿀렁거림과 등베김없이 누잠 차박용 매트 하나로 짐을 최소화하면서 보다 포근하고 야외에서도 푹신한 잠자리가 가능하다.
Advertisement
특히 트렁크 너비에 최적화된 사이즈는 쏘렌토 차량부터 투싼과 팰리세이드, QM6은 물론 티볼리와 모하비, 싼타페는 물론 코나와 올란도, 펠리세이드 및 셀토스, 니로와 XM3, 그리고 스포티지와 레이, 모닝 등 소형SUV와 더불어 준중형급 이상 차박SUV, RV 차량까지 다양한 호환이 가능하다.
누잠매트리스 관계자는 "싱글 토퍼로 집에서는 물론 야외에서도 불편함 없이 정말 푹신하게 잘 수 있는 차박매트를 오랫동안 고민했다. 많은 고객들이 기대 이상으로 만족해 뿌듯하다. 자사 제품은 까다로운 유럽 친환경 섬유인증인 OEKO-TEX는 물론 각종 유해 물질로부터 안전성을 인증받은 제품이다. 고객들이 안심하고 즐거운 차박캠핑을 누리는 것이 자사 제품 존재의 이유다"라고 밝혔다.
김강섭 기자 bill1984@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