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NCT드림은 정규 1집 '맛'으로 국내외 차트를 휩쓸었다. 각종 음원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앨범 선주문량 171만장으로 국내 음반차트를 강타하며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또 전세계 37개지역 아이튠즈 앨범차트 1위를 기록,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했다.
Advertisement
타이틀곡 '맛'은 아프로비트가 가미된 힙합 곡으로 개성있는 보컬이 어우러진 후렴구의 챈팅과 칠한 바이브의 미니멀한 트랙대비가 돋보이는 곡이다. 주문을 외우는 듯한 독특한 시그니처 사운드는 강한 중독성을 선사하고, 패기 넘치는 멤버들의 보이스는 강렬한 카리스마와 스릴, 흥분을 느끼게 한다.
Advertisement
지성은 "오랜만에 칠드림으로 모인 거니까 팬분들께 걱정 안드리고 재미있게 활동하는 게 목표였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멤버들은 솔직한 입담으로 웃음을 안겼다. '내가 여자라면 어떤 멤버와 연애하겠냐'는 질문에 해찬은 "재민이랑 있으면 항상 재미있을 것 같다. 또 재민이가 자상하고 요리도 잘하고 청소도 잘한다. 내가 못하는 걸 재민이가 잘하니까 채워줄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목소리도 좋고 반할 포인트가 많다"고 답했다. 이에 재민은 "오랜만에 칭찬을 들어 감격스럽다"면서도 "나는 혼자 살것"이라고 선을 그어 웃음을 선사했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