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 부회장은 23일 자신의 SNS를 통해 경기도 의정부 경민대 축구부 창단 소식을 알렸다. 김 부회장은 "대한축구협회 부회장 역할을 맡은 분야. 생활축구, 저변확대, 선수 및 인재양성을 경민대학교와 함께 하기로 했습니다"라고 밝힌 후 "축구부 창단, 그리고 이외의 학과 특화 교육 내용으로 시작합니다. 창단은 28일 오전 11시 경민대학교에서 선포합니다"라며 축구부 창단 일정을 밝혔다.
Advertisement
팔로워 40만2000명을 보유한 인기 유튜브 채널 '꽁병지TV'를 통해 현장 축구 팬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는 한편 김병지스포츠문화진흥재단, 한국축구대표 이사장, 사랑의 장기기증 운동본부 홍보대사로 축구계 안팎에 선한 영향력을 펼쳐나가고 있다. 김병지축구교실을 통해 지역 유소년 축구 인재 발굴에 열정을 쏟는가 하면, 6월 첫 방송을 앞둔 SBS 여자축구 예능 프로그램 '골 때리는 그녀들'에도 진심을 다해 참여하고 있다.
Advertisement
28일 오전 11시, 김병지 부회장이 함께 하는 경민대 축구부가 창단식을 갖는다. 코로나19로 인한 학원 스포츠의 위기 속에 전해져온 대학 축구부 창단 소식이 새삼 반갑다. '열정의 에너자이저' '소통과 존중을 하는 레전드' 김 부회장이 직접 함께 한다니 더욱 반갑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