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문명특급 컴눈명’ X 멜론 플레이리스트, K팝 숨은 명곡 재발견中

by
Advertisement
[스포츠조선 고재완 기자] 샤이니와 나인뮤지스, 오마이걸 등 케이팝의 숨은 명곡들이 '문명특급 컴눈명'과 멜론 플레이리스트를 통해 놀라운 스트리밍 증가세를 나타내며 재조명되고 있다.

Advertisement
유튜브 채널에서 재재가 진행하는 '문명특급 컴눈명(컴백해도 눈 감아줄 명곡)'은 최근 10여년간 발표된 케이팝 명곡들을 조사했고, 샤이니, 나인뮤지스, 오마이걸 등 명곡의 주인공들이 직접 출연하여 해당 곡들에 대한 매력과 재미있는 사연들을 공개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컴눈명'을 통해 소개되는 곡들은 멜론 내 '문명특급 컴눈명 플레이리스트'를 통해 업데이트되며 방송에서의 재발견 효과를 이어가고 있다.

Advertisement
'문명특급 컴눈명'에 명곡의 주인공들이 직접 출연한 후 멜론 내 스트리밍 수는 폭발적이었다.

4월 15일과 22일, 2회에 걸쳐 출연한 샤이니의 'View'가 770% 상승한 것을 비롯해서 'Sherlock.셜록 (Clue+Note)', 'Everybody', '누난 너무 예뻐 (Replay)'까지 방송 영상과 멜론 플레이리스트 추천 효과에 힘입어 각각 168%, 264%, 159% 증가하며 음악 팬들의 큰 사랑을 다시 받고 있다.

Advertisement
4월 29일과 5월 6일에 출연한 나인뮤지스의 곡들 역시 '컴눈명' 이후 눈에 띄는 상승세를 나타냈다.

특히, 경리의 솔로곡 '어젯밤' 스트리밍 수는 출연 하루만에 총 760% 증가해 '역주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Advertisement
또한, 나인뮤지스의 '티켓 (Ticket)', '글루 (Glue)', '건 (Gun)', '휘가로 (Figaro)', '와일드(Wild)', '드라마 (DRAMA)', '뉴스 (News)', '돌스 (Dolls)' 등의 스트리밍 수도 '컴눈명' 출연 전보다 모두 140% 이상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13일에 출연한 오마이걸의 'CLOSER' 역시 방송 전과 비교하여 287%, '한 발짝 두발짝'도 243% 상승하며 케이팝 명곡의 힘을 보여주고 있다.

'문명특급 컴눈명 플레이리스트'는 4월 4주차에는 멜론 내 전체 플레이리스트 중 인기 1위를 기록할 만큼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으며, 방송과 지속적으로 협업하여 케이팝 명곡들의 재발견에 힘을 더한다는 계획이다.

문명특급 컴눈명 측은 오는 6월 11일, 화제의 가수들이 출연하는 '문명특급 컴눈명 콘서트'를 열 계획이며, 문명특급 인스타그램을 통해 오마이걸, 예나&민혁 등의 라인업을 공개, 순차적으로 최종 라인업을 공개할 예정이다.

멜론 역시 이같은 열풍을 반영하여 25일 컴눈명 차트를 신설했다.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