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 책은 2004년 아테네올림픽 남자탁구 단식 금메달리스트 출신, 4차례 올림픽에 나서 금, 은, 동메달을 모두 따낸 레전드 스포츠인이자 2016년 리우올림픽에서 전세계 올림피언을 대표하는 IOC선수위원에 당선돼 스포츠 외교관으로 폭넓은 활동을 펼쳐온 유승민 IOC 위원과 2030아시안게임 개최지 평가위원이자 아시아 여성 스포츠 리더로서 입지를 넓혀가고 있는 박주희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 위원이 공저했다. 대한민국 스포츠의 미래를 이끌 현직 청년 스포츠 행정가들이 현장에서 직접 보고 들은 내용을 글로 옮긴 스포츠 교양서라는 점에서 의미 있다.
Advertisement
유승민 IOC 위원은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이 스포츠의 역사와 내재된 가치를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대한민국 스포츠 발전사를 되돌아보기를 기대한다. 스포츠 현장에 대한 간접적인 경험과 유익한 정보를 얻고 나아가 스포츠의 본질적 가치를 이해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또한 국제스포츠의 기본적인 지식을 기반으로 넓은 견해를 확보해 스포츠에 관심이 있는 모든 이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Advertisement
유 위원은 이 책을 스포츠 꿈나무와 지역 청소년들에게 스포츠 지식을 전달하고자 지역의 작은도서관에도 기증할 계획이다. 이 책의 인세는 대한민국 스포츠 발전을 위해 기부된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