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번 협약은 하반기 확대 시군과 함께 '일단시켜' 배달앱의 신속한 확대와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코리아센터는 운영과 관리를 비롯하여 중개수수료, 광고비, 입점비 무료 서비스 등 지속가능한 플랫폼을 구축하여 지원하고 강원도는 홍보와 소상공인 역량강화 교육 등 행정적 지원, 각 시군은 가맹점 가입 및 소비자 이용활성화를 위한 홍보 등을 담당한다. 강원도경제진흥원은 협약기관과의 협력과 배달앱 관련 사업을 추진한다.
Advertisement
'일단시켜' 배달앱 서비스는 지난 4월 28일 강릉, 동해, 태백, 삼척시 등 4개 시군에서 우선 오픈하여 운영 중에 있으며 오는 8월부터는 홍천, 평창, 양구, 인제 등 4개 시군에서 가맹점을 집중 모집하여 10월 중에 서비스를 개시하고, 나머지 5개 시군도 10월부터 가맹점을 모집하여 연말까지는 모든 시군에서 배달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Advertisement
'일단시켜' 배달앱은 중개수수료, 광고비 등이 없어 가맹점으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으며 10% 할인된 가격으로 강원상품권을 구매해 수시로 제공되는 할인 쿠폰과 함께 알뜰한 주문을 할 수 있다.
Advertisement
김기록 코리아센터 대표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소상공인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배달앱 '일단시켜'가 지역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포스트 코로나시대에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으로 소상공인들과 소비자들 모두에게 이익을 돌아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