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역대급 무더위에 불 없이도 요리할 수 있는 '노 파이어' 가전 매출↑

by
Advertisement
낮 최고기온이 40도를 육박하는 무더위에 '주방 가전' 구매 트렌드도 바뀌고 있다. 불 없이도 요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노 파이어'(No Fire) 가전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

Advertisement
이마트는 지난 1일부터 14일까지 판매된 주방 가전 제품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기레인지와 오븐레인지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각각 27.7%와 37.5%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화력을 사용하지 않는 제품인 커피머신(10.9%), 초고속 블랜더(25.2%), 주스기기(222%) 등의 매출 신장률도 두드러졌다.

Advertisement
반면 가스레인지 매출은 10% 가량 줄었다. 불 없이 요리하는 전기레인지의 보급 확대와 멀티쿠커 판매량 증가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SK매직의 '보더리스 인덕션'은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제품 중 하나다. 8개의 고성능 듀얼쿼드 코일이 촘촘하게 배열돼 있어 빈틈없이 고르고 빠른 열 전달이 가능하고 화력 조절이 간편하다. 기본 터치식 조작은 물론 모든 화구의 화력 조절이 가능한 탈부착 '초미세 소프트 다이얼' 컨트롤 방식을 적용했다. 좌우로 다이얼을 돌릴 시 화력이 최대 15단계까지 조절된다. 멀티쿠커 제품인 텐마인즈의 '한번애'는 최대 4개의 요리를 동시에 조리를 할 수 있어, 열을 내뿜는 기기의 수를 줄이는 동시에 주방 체류 시간을 줄일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미선 기자 already@sportschosun.com



Advertisement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