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로맨스부터 코믹, 휴먼 힐링 등 다양한 장르로 시청자들에 재미와 감동을 전했던 카카오TV 오리지널 드라마는 더욱 다채로운 소재와 깊이 있는 메시지를 담아내며 K-드라마의 새로운 트렌드를 이어갈 계획이다. 올 하반기에는 먼저 영화 '기담', '곤지암'의 정범식 감독이 현실 기반 서스펜스 컬렉션 '소름'을 카카오TV 오리지널로 선보인다. '소름'은 서스펜스, 스릴러 장르의 대표 감독으로 주목받고 있는 정범식 감독이 그려내는 카카오TV의 첫번째 오리지널 서스펜스 옴니버스 작품으로, 정동원이 연기 도전에 나선다고 알려지며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Advertisement
카카오웹툰의 인기 오리지널 IP들도 드라마로 대거 기획, 개발해 카카오TV 오리지널로 새롭게 탄생할 예정이다. 먼저 배우 심달기와 골든차일드 최보민이 출연을 확정한 '그림자 미녀'가 올 하반기 카카오TV를 통해 시청자들을 만난다. '그림자 미녀'는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된 아흠 작가의 동명 웹툰이 원작으로, 현실에서는 외모 콤플렉스를 지닌 존재감 없는 학생이지만, SNS에서는 77만 팔로워를 지닌 셀럽 '지니'로 변신하는 소녀 구애진의 살 떨리는 예측불가 이중생활을 그린다.
Advertisement
지난 1년여간 폭발적 화제를 낳은 카카오TV 오리지널 중 새롭게 단장하고, 한층 업그레이드 된 재미와 감동으로 돌아와, 더욱 풍성한 라인업을 완성했다. 이 시대 평범한 며느리의 시월드 입성기를 담아내며 대한민국을 들썩이게 했던 드라마 '며느라기'가 두번째 시즌의 제작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K-시월드의 희로애락을 현실적으로 담아내며 요즘 시대 며느리와 남편, 시어머니까지 세대를 넘나드는 격한 공감 속에 호평을 받은 작품. 민사린과 무구영을 비롯한 시월드의 이후 이야기를 궁금해하며 시즌2 소식을 기다렸던 시청자들의 갈증을 해소해줄 전망이다.
Advertisement
주식과 예능의 결합이라는 신선한 시도로, 유쾌한 웃음 속 건강한 주식 투자를 위한 바이블로 자리잡은 '개미는 오늘도 뚠뚠' 역시 챕터5로 새롭게 돌아온다. 챕터5에서는 MZ세대 일반인 시청자들이 연예인 개미군단과 함께 직접 주식 투자에 참여하는 모습을 통해 더욱 생생하고 유익한 주식 투자 정보를 전할 예정이다.
신선한 소재와 연출로 화제를 낳은 스타 제작진들이 뭉쳐 신선한 콘텐츠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예정. 예능 역사에 한 획을 그은 레전드 프로그램 '진짜 사나이'를 연출했던 카카오엔터 김민종 CP와 '와썹맨' '빨대퀸'으로 기발한 기획력을 입증해온 카카오엔터 이건영PD는 '머니게임', '가짜사나이' 제작진들과 함께 특별한 콜라보 콘텐츠를 준비중이다. 여기에 총상금 1억을 걸고 펼치는 격투 서바이벌 '파이트 클럽', 러시아 특수부대 출신 교관 지도하에 펼쳐지는 특별한 작전 수행 '슬기로운 용병생활' 등도 카카오TV를 통해 공개된다.
안테나의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하는 프로젝트 '더듬이TV: 우당탕탕 안테나'를 통해 소속 아티스트들이 그동안 숨겨왔던 매력들을 대방출한다. 춤, 노래, 악기 등 다양한 장르의 퍼포머들과 현역 인기 아티스트들의 컬래버레이션 '히든: 더 퍼포먼스'를 통해서는 세상에 하나뿐인 스페셜한 무대를 선보인다. 이 외에도 가수 소유, 배우 박진주 등 스타들이 꾸밈없이 직접 자신의 일상을 직접 공개, 그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더욱 가까이에서 만날 수 있는 CMM(Celeb-owned Media Management) 콘텐츠도 올 하반기 연이어 카카오TV를 통해 공개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측은 "독창적 크리에이티브를 바탕으로 더욱 과감하고 새로운 시도를 통해 카카오TV 오리지널의 장르와 영역을 한층 폭넓게 확장해 나갈 것"이라며, "카카오TV 오리지널을 통해 더욱 새롭고 신선한 콘텐츠의 재미와 즐거움을 시청자들의 일상 곳곳에 확산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지연 기자 lunamoo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