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처절함과 절박함이 살아있는 리얼한 액션으로 관객의 눈길을 사로잡는 '보이스'. 변요한은 '보이스'의 액션의 액션 컨셉에 대해 "사실 처음에 저희가 이야기했던 액션의 컨셉은 더 타격감이 크고 합이 잘 짜여있기도 했다. 액션 영화이기 때문에 액션에 대한 여러 아이디어를 내고 감독님과 대화도 많이 나눴는데, 오랜 시간 대화를 한 결과 조금 투박하더라도 몸의 움직임으로 절박함을 보여여드리는 것이 우리 영화와 잘 어울리는 액션이라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런 액션이 힘과 에너지가 두배로 들어가는 게 사실이긴 했다. 합이 딱딱 멋있게 맞는 액션이 아니라 더 힘들긴 했다. 하지만 진흙탕 싸움 같은 그 액션이 우리 영화에는 더 맞다는 생각이 들더라. 더 많은 체력이 요구되는 액션이었던 것 같다. 액션 시퀀스 하나 하나 서준이 되어가는 마음도 들었다. 사람이 이렇게 싸우는데 그 다음을 진행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는데, 사람이 그만큼 절박하면 그렇게 될 수 있다는 생각도 들더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최근 가수 김종국이 운영하는 운동 전문 유튜브 채널 '짐종국'에 출연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던 그는 "정말 운동만 하다 왔다"며 웃었다. 이어 '한 30~40분 동안 정말 운동만 열심히 했다. 김종국 선배님이 직접 만들어주신 셰이크를 먹고 정말 운동을 열심히 했다. 왜 짐종국에 출연하고 싶었냐면, 저는 그렇게 누군가에게 배우는게 좋다. 공유하는 것에 대한 소중함을 많이 느끼는 요즘이기도 하다"고 덧붙였다.
Advertisement
이승미 기자 smlee0326@sportschosun.com, 사진 제공=CJ ENM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