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인터뷰②] '슬의생2' 정문성 "'99즈' 적극 추천으로 도재학 역 캐스팅 됐다"

by

[스포츠조선 고재완 기자] "'99즈' 추천으로 도재학 역 캐스팅 됐다"

배우 정문성이 30일 온라인 화상으로 진행된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이하 슬의생2) 종영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많은 사랑을 받아서 현장도 따뜻하고 분위기 좋았다. 시즌제로 오래전부터 준비하고 진행된 것이라서 모든 사람들이 가족 같고 서먹함이 없이 현장에 있는게 재미있었다. 다들 그게 없어졌다는 것이 아쉬움이 있고 서운해하는 것 같다. 행복한 작업을 했다는게 감사하다"고 종영소감을 전했다.

정문성은 신원호 PD의 '슬기로운 감빵생활'에도 출연했었다. "당시에는 많이 울어야해서 신원호 PD님도 나를 진중하고 무거운 사람으로 생각했었던 것 같다. 내가 낯을 가리기도 한다. 그런데 전미도 조정석 유연석 정경호 이런 친구들이 '이사람 재밌는 사람이다'라고 많이 얘기를 해줬다. 신원호 PD님도 '나는 아직 못믿겠고 의심스러운데 드라마를 하면서 이렇게 많은 사람이 한꺼번에 적극적으로 추천한 사람은 드물어서 보고 싶었다'고 하더라. 지금은 PD님과도 많이 친해져서 그 앞에서도 재미있다.(웃음) 도재학 캐스팅에 대해 고민을 많이 했다더라. 자칫 뻔한 캐릭터가 될 수 있는데 '뻔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라 재밌고 짠하고 본인의 이야기에 포인트를 살려야한다는 숙제가 있었다."

과 늦깎이 레지던트 도재학으로 분해 극의 활력을 불어넣는 역할을 톡톡히 해내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