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난이도 UP' 제3회 케이리그 덕력시험, 오는 22일부터 응시 시작

by

[스포츠조선 윤진만 기자]'케이리그 덕력시험(이하 '케덕시')'이 제3회 시험으로 돌아왔다.

'케덕시'는 지난 2019년 시작해 올해 3회째를 맞는 온라인 퀴즈 이벤트. K리그 관련 퀴즈를 풀며 자신의 팬심을 확인할 수 있고, 만점을 받으면 푸짐한 경품이 주어진다. 제1회와 제2회 시험에 각각 3706명, 4033명이 응시하며 K리그 팬들의 호응을 얻었다.

제3회 케덕시는 예년보다 문제수를 줄이는 대신 난이도를 높인 게 특징이다. 지난해 3개 항목 총 60개였던 시험문제를 단일 항목 20개로 줄이고, 고난이도 문제들로 변별력을 강화했다. 출제범위는 K리그 관련 일반 상식, 리그 및 축구 규정, K리그의 다양한 영상콘텐츠와 언론 보도 등이다.

참고로 1회 시험 응시자 중 만점자는 24명, 2회 시험 응시자 중 만점자는 3명이었다.

시험은 오는 22일 오후 7시 30분부터 케이리그 덕력시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시할 수 있다. 시험응시를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요하다. 응시 관련 상세 내용과 지난 2년간의 기출문제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시험응시는 10월 27일까지 가능하며, 29일 오전 10시부터 정답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시험 개시 30분 전인 22일 오후 7시부터는 아프리카TV에서 '케덕시 라이브'가 생방송된다. '케덕시 라이브'에서는 시청자들과 함께 그 간의 케덕시 출제경향을 분석하고 특별 해설강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만점자 중 답안지를 빨리 제출한 순서로 10명에게 문화상품권 5만원권을 증정한다. 성적과 관계없이 총 100명의 참여자를 추첨하여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윤진만 기자 yoonjinma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