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하나은행, 제 1회 소비자리스크관리위원회 개최…고객 중심 서비스 강화

by
Advertisement
하나은행 소비자리스크관리위원회 개최를 통해 금융소비자를 위한 5대 핵심과제를 도출함으로써 손님 중심 리스크 관리를 위한 체계적인 변화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Advertisement
하나은행 소비자리스크관리위원회는 기존 금융회사 관점에서 중점적으로 이뤄지던 리스크 관리 체계에서 벗어나 금융소비자 관점에서 손님의 자산에 대한 체계적인 리스크 관리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지난 7월 은행권 최초로 설립된 이사회 내 위원회다.

이번 소비자리스크관리위원회에서는 '손님 중심 리스크 관리를 통한 신뢰 강화'를 목표로 소비자리스크 관리 거버넌스 체계 구축, 상품의 제조·선정 판매 및 사후관리 전 과정에 걸친 위험관리체계 도입, 선택과 집중을 통한 상품 관리 기준 마련, 소비자리스크관리 점검 및 보고체계 수립, 소비자리스크 통할 관리체계 구축 등 5대 핵심과제를 선정했다.

Advertisement
이를 통해 하나은행은 소비자리스크관리위원회·소비자리스크협의회 설치 및 운영, 직원자문단 설치 및 운영, 소비자리스크관리 지표 개발, 투자성 상품 및 제조회사 점검 가이드라인 수립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소비자가 직면하는 금융의 모든 단계에서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한편 하나은행은 지난해 12월 말 은행권 최초로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소비자리스크관리그룹을 신설하고 법률 전문가 이인영 그룹장을 신규 영입한 바 있다.


Advertisement
이미선 기자 already@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