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심사위원상은 대한핵의학회의 영문학회지인 'Nuclear Medicine and Molecular Imaging'의 발전과 핵의학 관련 학문의 연구에 기여한 심사위원 중 2명을 선정해 대한핵의학회가 매년 수여하는 상이다.
이 교수는 객관적인 비평과 우수한 심사 활동으로 대한핵의학회지의 발전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올해 수상자로 선정됐다.
또한 미래의학자상은 학회 기간 중 우수한 연구를 발표한 연구자를 학회 회원들의 추천으로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 교수는 이번 학회에서 발표한 'F-18 FDG PET/CT에서 조직 분획 교정 및 육안적 분석을 통한 간유리 음영 폐결절의 악성 여부 판단의 민감도 증가: 이중 센터 후향적 연구'가 학회 회원들로부터 가능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아 수상자에 선정됐다.
이 연구에는 한림대강남성심병원 영상의학과 송윤혜 전공의(제1저자), 한림대강남성심병원 영상의학과 이석현 교수·한림대성심병원 핵의학과 황희성 교수(공동책임저자)가 함께 참여했다.
이석현 교수는 현재 한림대강남성심병원 영상의학과에서 갑상선 질환의 방사성요오드치료·다학제암치료·핵의학을 전문 진료분야로 진료하고 있다.
아울러 이 교수는 2016년 대한핵의학회 추계학술대회 구연상, 2017년 제27회 과학기술우수논문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으며, 올해에 종양학 분야 국제학술지인 Cancers(IF=6.639)와 영상의학 분야 국제학술지인 European Radiology(IF=5.315)에 각각 제1저자와 책임저자로 2편의 논문을 발표하는 등 활발한 연구 활동을 하고 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