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일문일답] 샤이니 온유 "데뷔 15주년 첫 정규 컴백, 치유와 회복"

by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샤이니 온유가 첫 정규 앨범으로 컴백한다.

이번 앨범은 6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음원 공개되며, 감성적인 색채가 돋보이는 타이틀 곡 'O (Circle)' 뮤직비디오도 유튜브 SMTOWN 채널 등을 통해 동시에 만날 수 있다.

더불어 이번 앨범은 총 10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랑과 이별, 기대와 실망, 성장과 불안 등 누구나 공감할 법한 다채로운 삶의 순간을 온유의 독보적 음색으로 들려줘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다음은 온유의 일문일답.

- 첫 정규 앨범 '써클'을 발매하게 된 소감은?

▶ 여러 스태프와 함께 하나하나 신경써서 만든 앨범인데요. 드디어 들려드리게 돼서 너무 기뻐요. 앞으로 앨범 활동하면서는 또 어떤 일들이 생길까! 하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 이번 앨범 발매에 앞서 첫 솔로 콘서트도 개최했는데, 특별히 신경써서 준비한 부분이 있다면?

▶ 공연이라는 문화는 누구 하나 빠지지 않고 즐길 수 있어야 된다고 생각했어요. 특히 관객분들과 제가 함께 만들어가는 공연, 여운이 오래 남는 공연이 되길 바라면서 준비했어요. 세트리스트 구성도 신경 썼고, 그에 맞는 향기 연출도 해봤습니다.

- 이번 앨범을 하나의 키워드로 표현한다면? 그 이유는?

▶ 치유, 회복, 순환? 생각해보니 키워드가 많은 것 같네요. (웃음) 어떤 일이 있더라도 다시 좋은 순간이 돌아올 거라는 확신을 가지고 제작했습니다. 또 첫 정규 앨범인 만큼 양질의 곡들을 들려드리려고 이것저것 시도해봤는데, '저 이런 것도 할 수 있어요'보다는 '저는 원래 이런 곡을 좋아해요'에 가까운 앨범인 것 같아요.

- 타이틀 곡 'O (Circle)'의 감상 포인트는?

▶ 타이틀 곡 'O (Circle)'을 나타내는 모든 요소들이 잘 어우러지는 것. 노래 가사, 창법, 안무, 이미지 등이 서로 다른 게 아니라 하나의 감각처럼 느껴지도록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 타이틀 곡 'O (Circle)'을 처음 들었을 때 어땠는지? 타이틀 곡으로 정한 이유는 무엇인지?

▶ '와, 너무 좋다. 이건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다만 '다이스' 앨범 발매 전에 처음 들었던 곡이라 바로 넣기에는 시기가 안 맞았어요. 다음 번에는 꼭 해보자고 아껴뒀는데, 이번 기회에 들려드리게 됐습니다.

- 티저 이미지, 무드 샘플러, 뮤직비디오 등 앨범과 관련해 여러 콘텐츠를 준비했다. 촬영하면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 촬영 당시 추운 날이 많았는데, 주위에 계신 스태프분들이 노력을 많이 해주셨습니다. 새벽까지도 모두 힘내주시고 저에게 파이팅 기운을 넣어주셔서 밝게 웃으며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려요.

- 타이틀 곡을 제외한 수록곡 중 가장 애정이 가는 곡을 꼽는다면?

▶ '익스펙테이션스'일까요? 작업하는데 제일 오래 걸렸습니다… 사실 이번에는 하나를 꼽을 수가 없어요... (웃음)

- 이번 앨범으로 어떤 평가를 받고 싶은지?

▶ '온유가 내는 앨범은 한번쯤 들어볼 만한데?'라는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 올해 샤이니 데뷔 15주년을 맞은 소감은? 샤이니 컴백에 대해 한 단어로 스포일러를 해본다면?

▶ 정말 금방 지나갔네요. 샤이니에 대한 모든 순간이 기억납니다. 15년이면 강산이 한번하고도 반은 더 바뀌었을 시간인데, 늘 그 자리에 있는 것 같아요. 항상 감사합니다. 그리고 스포일러를 한다면 음… '콘서트'? (웃음)

- 항상 응원해주는 팬들에게 한 마디.

▶ 언제나 기다려주셔서 감사해요. 이젠 기다린다는 표현보다는 함께 걷는다는 표현이 맞을 것 같은데, 팬분들의 마음 속 어딘가에 늘 샤이니와 온유가 자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활동 열심히, 즐겁게 할게요!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