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가천대 길병원 강승걸 교수, 의대생 대상 '생명지킴이' 교육 진행

by

가천대 길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강승걸 교수(인천광역시자살예방센터장)가 8일 가천대 의과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생명지킴이'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의대생들이 주변에 있는 동료, 가족에게 좀 더 관심을 갖고 자살 예방에 힘쓰고 생명 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이뤄졌다.

예비 의료인인 의대생을 '생명지킴이'로 양성하고, 생명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일깨우기 위한 것이다.

인천광역시자살예방센터와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공동연구 결과에 따르면 자살사망 전에 정신건강의학과(51.9%)와 병·의원(25.9%)을 방문했던 사례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인천광역시자살예방센터는 관계기관과 협력해 자살고위험군 조기발견과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해 택시기사, 학원종사자, 학부모, 약국 종사자 등을 '생명지킴이'로 양성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의대생들에게 ▲자살 위험신호 발견 ▲자살위기자 대응 방법 ▲자살 고위험군 도움기관 연계 등을 공유하는 시간이 됐다.

강승걸 교수는 "많은 사람을 마주하게 될 미래의 의사들에게 자살예방교육을 하는 것이 생명지킴이의 역할을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인천시의 자살률 감소와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