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세계 최초부터 세계 최고까지...10년 혁신의 정수 LG 올레드에보

by

LG전자는 2013년 세계 최초로 올레드 TV를 출시한 이래 지난 10년간 혁신을 거듭하며 올레드 TV 시장을 이끌어 왔다.



2013년 4천여대에 불과 했던 글로벌 올레드 TV 출하량은 지난해 약 652만대에 이르렀다.

LG전자는 전세계 올레드 TV 출하량의 60% 가량을 차지하며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지난해 말 기준 누적 출하량은 1,500만대를 넘어섰고 판매 국가는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130여개국에 이르는 등 '올레드 TV=LG전자'라는 인식을 확고히 하고 있다.



2023년형 LG 올레드에보는 '밝기향상기술(Brightness Booster Max)'을 기반으로 일반 올레드 TV 대비최대 70% 가량 밝고, 기존 동급 제품 대비 빛 반사와 화면 비침 현상이 줄었다.

올레드 TV 전용인공지능(AI) 화질, 음질 엔진인 알파9 프로세서는 6세대로 한층 더 강화됐다.

또 맞춤 화면 설정(AI Picture Wizard)을 활용하면 나에게 꼭 맞는 TV 화질을 직접 설정 할 수 있다.

색상, 명암비, 선명도등을 원하는 대로 선택해 시네마, 스포츠등 기본 모드외 나만의 화질 모드로 영상을 감상 할 수 있다.



인공지능 음향기술은 2채널 음원을 가상의 9.1.2채널로 변환해 더 풍성한 음향을 자랑 한다.

또 처음으로 탑재한 와우오케스트라(WOW Orchestra) 기능은 LG 사운드바와 맞춤형 입체사운드를 구현한다.



美 매체 디지털트렌드(Digital Trends)는 LG 올레드에보(모델명: G3)에 대해 "위험할 정도로 완벽한 제품(dangerously close to perfect)"이라며 "아마도 올해 최고의 TV 자리에 오를 제품"이라고 찬사를 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