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여의도성모병원 최원석 교수, 대한정신약물학회 '오츠카 신진의학자상' 수상

by

가톨릭대학교 여의도성모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최원석 교수가 최근 열린 대한정신약물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오츠카 신진의학자상'을 수상했다.

대한정신약물학회는 약물치료를 통한 정신질환의 치료 및 예방을 연구하는 국내 정신의학분야의 선도적 연구학회로 매년 학술 및 연구에서 업적이 뛰어난 연구자를 선정해 시상을 해오고 있다. 최 교수는 정신약물학 및 기분장애 분야에서 창의적인 연구에 대한 업적을 인정받았다.

최 교수는 "정신질환으로 힘들어하는 환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치료법 연구와 국내 정신약물학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 교수는 최근 디지털 헬스케어 및 의료정보학 분야 국제 학술지인 Journal of Medical Internet Research 에 청소년 자살관련 논문을 게재했으며, 의학 및 과학 전문 국제 학술지인 PLOS One 에 성인 ADHD 의 공존정신질환의 유병률에 대한 논문을 게재하는 등 활발한 연구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국내 여러 정신건강의학 학회에서 성인 ADHD 의 치료 및 진단에 대한 강의를 하는 등 교육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