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전남대병원 이비인후과, 종합학술대회 개최…전문의 등 1400여명 참석

by

전남대학교병원 이비인후과가 주최한 제29차 대한이비인후과 종합학술대회가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광주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전국 이비인후과 전문의를 비롯해 학회 관계자 등 1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대한이비인후과 종합학술대회는 이비인후과학과 내의 분과는 물론 관련 연구회가 한자리에 모여 학문적 교류와 회원 간 상호 이해 증진을 위한 국내 최대의 행사로 매년 봄과 가을에 열리고 있다.

이번 학회서는 ▲대한 이과학회 ▲대한 비과학회 ▲대한 갑상선두경부외과학회 ▲대한 청각학회 ▲대한 기관식도과학회 ▲대한 후두음성언어의학회 ▲대한 안면성형재건학회 ▲대한 소아이비인후과학회 ▲대한수면호흡학회 등에서 기초와 다양한 임상경험에 관한 구연 및 포스터 논문을 발표했다.

특히 전남대병원 이비인후과는 이번 학술대회에서 총 6개의 논문을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종합학술대회장을 맡은 전남대병원 이비인후과 임상철 교수는 "각 분야의 연구자들이 다양한 주제로 발표를 진행하며, 의료 현장의 사례연구와 혁신적인 해결책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됐다"며 "이를 통해 새로운 지식과 통찰력을 얻고, 선후배 동료 간의 교류와 소통의 기회를 만끽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