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LG·삼성전자 사운드바, 글로벌 시장도 사로잡아…美 소비자들 선정 '최고의 제품' 포함

by

미국 소비자가 선정한 '올해 최고의 제품' 리스트에 LG전자와 삼성전자의 사운드바가 포함됐다.

최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매체 컨슈머리포트가 최근 발표한 '2023년 최고 사운드바'에서 LG전자 사운드바(모델명 SC9S)가 '최고 고급 사운드바' 부문 2위에 올랐다. 컨슈머리포트는 "올해 테스트한 최고의 사운드바 중 하나"라며 "3개의 업파이어링 스피커가 사운드를 TV 화면 중앙에서 나오는 것처럼 들려준다"고 평가했다.

삼성전자의 사운드바는 이 부문 3위(HW-S801B)와 4위(HW-Q800C)에 랭크됐다. 3위 제품은 와이파이를 통해 무선으로 돌비애트모스를 지원하는 기능이, 4위 제품은 서라운드 사운드 성능이 각각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고 중간 가격대 사운드바' 부문에서는 삼성전자의 HW-Q600C 모델이 3위, LG전자의 S65Q 모델이 5위에 올랐다.

글로벌 외신의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미국 매체 기즈모도는 "영화뿐만 아니라 TV 프로그램, 게이밍 등 다양한 콘텐츠에서 균형 잡힌 사운드를 들려준다"고 평가했고, 리뷰드닷컴은 "영화 시청 시 놀라울 정도로 디테일을 잘 표현한다"고 호평했다.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