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문형남 신임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한국구매조달학회가 세계적인 학회로 도약할 것"이라며, 취임 일성으로 다섯 가지 주요 학회 업무 방향을 제시했다. 그는 "40년 전 공군 보급장교로서 조달과 인연을 처음 맺었고, 구매와 조달 분야에서 오랫동안 연구하고 교육해왔으며, 한국구매조달학회를 통해 민간 구매와 공공조달 및 조달행정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며 소감을 밝혔다.
Advertisement
그러면서 첫째, 조달청의 싱크탱크 역할을 하는 학회로서 조달행정 혁신에 기여하도록 조달청과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 둘째, 조달에 신규 참여하려는 기업과 기존 참여 기업의 혁신에 도움을 드리도록 노력하겠다. 셋째, 구매조달 분야의 인적 저변을 확대하고, 구매조달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하겠다. 넷째, 구매조달 분야의 이론과 실제를 아우르는 학 술 연구를 활성화하고, 국내 기업의 미군 군납 및 해외 조달 시장 진출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 다섯째, 외국 조달청 등과도 국제 교류를 확대하고, 구매조달 분야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겠다 등 다섯 가지 주요 업무 방향을 제시했다.
Advertisement
순구 세종도시교통공사 사장 등이 서면으로 보낸 축사를 사회자가 낭독하는 등 문형남 회장의 취임에 대해 축하와 함께 관련 학계와 업계 등이 거는 기대가 큰 것을 알 수 있었다. 또한 '문 아르떼' 성악가들의 새 출발을 축하하는 공연이 행사의 마지막을 아름답게 장식하였다.
Advertisement
이 조직을 자랑스러운 한국교포 강석희 청장이 책임지고 있다. 마침 강 청장이 올봄 방한할 일정이 있습니다. 이때 한국구매조달학회와 인연을 맺고 소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구매조달학회 춘계학술대회는 매년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와 함께 열린다. 올해는 오는 4월 17일부터 19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2024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가 열리며, 2024 한국구매조달학회 춘계학술대회는 전시회 첫날인 4월 17일에 전시장 2층에서 열린다. 한국구매 조달학회는 조달 전문가 자격증 과정 교육을 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교육을 확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