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TBR풋볼은 '토트넘은 오랫동안 새로운 공격수와 연결됐었다. 지난해 여름 해리 케인을 팔았고, 대체 선수를 영입하지 않으며 수많은 잠재 옵션들과 연결됐다. 하지만 이제 토트넘이 공격수를 영입하지 않을 수 있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 딘 존스기자는 손흥민의 활약으로 인해 이번 여름 토트넘이 9번 선수 영입을 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라고 전했다.
Advertisement
손흥민은 원톱으로 나선 첫 경기 번리를 상대로 해트트릭을 터트리며 기대에 부응했다. 이후 원톱 출전에 익숙해진 손흥민은 득점과 더불어 최전방에서의 연계와 탁월한 압박 등으로 올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최고의 공격수 중 한 명으로 꼽히고 있다. 결국 손흥민의 활약이 이어지자, 토트넘은 손흥민을 최전방 공격수로 분류하고, 최전방 대신 다른 포지션을 보강하는 계획으로 선회할 가능성을 검토 중인 것으로 보인다.
Advertisement
실제로 손흥민은 케인의 득점력에는 조금 못 미치지만, 충분히 좋은 경기 영향력을 선보이며 토트넘 공격의 핵심으로 확실하게 활약 중이다. 토트넘 경기력도 히샬리송보다 손흥민이 원톱으로 출전했을 때 훨씬 탁월하다. 결국 손흥민의 활약이 토트넘이 계속해서 고민하던 이적시장 계획까지 바꾸게 만들었다.
Advertisement
TBR풋볼은 '손흥민은 충분히 잘한다. 이미 활약하고 있는 스트라이커가 있는데 다른 스트라이커를 계약해야 할까. 손흥민은 이미 올 시즌 중앙에서 플레이할 때 충분히 파괴적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줬다'라며 손흥민의 활약상을 인정했다.
이현석 기자 digh1229@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