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뉴진스는 오는 27일 신곡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고, 5월과 6월에 더블 싱글을 발매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에 대해 하이브는 "뉴진스의 컴백 활동이 지장 받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려고 한다"라고 했다.
Advertisement
그러면서 "뉴진스를 보호하기 위해 아티스트의 권익을 침해하는 사항들을 빠짐 없이 수집하여 가능한 모든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며 "기존 법적 대응 기조와 동일하게 선처 및 합의 없는 무관용의 원칙을 적용해 강경히 대응할 것임을 말씀드린다"고 강조했다.
Advertisement
해당 공지는 뉴진스가 소속된 어도어 민희진 대표가 긴급 기자회견을 마친 후 전해져 눈길을 끈다. 민 대표는 이날 최근 경영권 탈취를 시도했다는 것과 관련해 상황을 설명하며 "저는 죄가 없다"라고 밝혔다. 오히려 하이브에 "부당한 대우를 당했다"며 억울한 마음을 드러냈다.
Advertisement
다음은 하이브의 뉴진스 권익 침해 보호 관련 입장 전문.
하이브입니다.
뉴진스의 권익 침해 보호를 위한 법적 대응과 관련해 안내드립니다.
뉴진스는 오는 27일 예정된 신곡 뮤직 비디오 공개와 더불어 5월과 6월 더블 싱글 발매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당사는 뉴진스의 컴백 활동이 지장 받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려고 합니다.
최근 아티스트를 향한 명예훼손, 근거 없는 악의적 비방, 조롱과 비하 등 아티스트 권익을 침해하고 평판을 저해하는 악성 게시글이 다수 감지되고 있습니다. 당사는 뉴진스에 대해 상시적인 법적 대응을 해오고 있으나, 멤버들을 향한 악성 행위가 심각한 수준에 이르렀다고 판단해 아티스트 권익 보호를 위해 별도의 법무법인을 추가로 선임해 대응키로 했습니다.
하이브는 뉴진스를 보호하기 위해 아티스트의 권익을 침해하는 사항들을 빠짐 없이 수집하여 가능한 모든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당사의 기존 법적 대응 기조와 동일하게 선처 및 합의 없는 무관용의 원칙을 적용해 강경히 대응할 것임을 말씀드립니다.
이와 함께 아티스트의 심리 치유와 정서적 안정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할 예정입니다. 아티스트를 향한 무분별한 공격과 비하 행위를 중단해주시길 간곡하게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