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기 후 손흥민은 "마지막 그런 찬스를 놓쳐서 선수들을 실망시켰다"며 "그 찬스를 놓치면서 선수들의 노력과 헌신이 보상을 받지 못한 거 같아서 너무나 미안하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전술적인 변화 그리고 승리를 향한 선수들의 의지는 상당히 인상적이었어요. 다만 결과가 아쉬웠습니다.
Advertisement
그 책임은 당연히 제가 져야 되는 부분이고요. 그런 부분을 통해서 더 강해지는 선수가 돼야 되는 게 저의 목표입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나아가야 되는 부분이라고 생각을 하고요.
Advertisement
-팀의 일정이 꼬인 측면이 있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4연패를 했습니다. 다만 그 4연패를 통해서 팀이 경험치를 얻고 성장한 부분이 있는 거 같아요. 특히 오늘 경기 내용을 보면 팀이 성장했다고 느낄만한 부분이 있었는데요.
이게 올 시즌뿐만 아니라 다음 시즌에도 분명히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고요. 이런 경험들을 쉽게 보내는 게 아니라 이걸로 통해서 내가 배울 수 있는 것들을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 번씩 조금씩 생각해보면 분명히 다음 시즌에는 저희가 조금 더 강한 팀이, 또 단단한 팀이 될 수 있을 거라고 저는 생각하기 때문에 선수들이 이런 부분들을 조금만 더 책임감을 가지고 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마지막 경기를 앞두고 있습니다. 유럽 대항전 진출을 위해 5위를 수성해야 합니다.
저희가 올 시즌 시작을 정말 환상적으로 했던 것처럼 분명히 마무리도 저희가 환상적으로 해야 된다라고 생각을 합니다. 물론 저희가 시작할 때만큼 환상적이지 못하겠지만 그래도 저희가 원하는 방식의 축구, 저희 하는 스타일 방식대로 분명히 경기를 잘 준비해야 될 것 같아요.
분명히 어려운 경기가 될 거라고 생각해요. 저는 셰필드라는 팀이 올 시즌 동안 강등을 당하긴 했지만 분명히 엄청 경쟁력 있는 팀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원정 경기는 또 분명히 쉽지 않고요. 마지막 경기다 보니까 선수들이 좀 집중력이 조금 더 많이 필요할 것 같아요. 이런 부분들을 잘 끌고 가서 마지막에 좋은 마무리할 수 있도록 잘 준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