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기 시작하자마자 돌발 상황이 발생했다. 관중들 4명이 연달아 경기장에 난입했다. 잠시 경기가 중단됐다.
Advertisement
그러자 도르트문트가 거세게 나왔다. 14분 도르트문트가 공세를 펼쳤다. 오프사이드 트랩을 무너뜨렸다. 뒷공간으로 패스가 들어갔다. 퓔크루크가 이를 잡은 후 컷백 패스를 넣었다. 브란트가 슈팅했다. 골문을 비켜갔다.
Advertisement
23분에는 압박으로 카마빙가의 볼을 낚아챘다. 스루패스가 들어갔다. 퓔크루크가 슈팅했다. 골대를 때리고 나왔다 .
Advertisement
추가시간은 4분이었다. 양 팀은 골을 만들어내지 못했다. 0-0. 후반으로 경기가 넘어갔다.
후반 12분 비니시우스가 크로스를 올렸다. 도르트문트 수비수 맞고 뒤로 흘렀다. 카르바할이 그대로 슈팅했다. 수비수 맞고 골키퍼 품에 안겼다.
후반 18분 도르트문트가 반격했다. 왼쪽 측면에서 아데예미가 크로스했다. 퓔크루크가 쓰러지며 헤더로 연결했다. 쿠르투아 골키퍼 정면이었다.
후반 24분 레알 마드리드가 찬스를 놓쳤다. 비니시우스가 측면으로 빠져나왔다. 수비를 끌어냈다. 크로스를 올렸다. 2선에서 벨링엄이 달려들었다. 벨링엄의 머리에 맞히지 못했다. 골문을 살짝 비켜갔다.
후반 27분 도르트문트가 먼저 선수 교체를 단행했다. 아데예미를 불러들였다. 로이스를 투입했다.
그러나 선제골은 레알 마드리드의 몫이었다. 코너킥이 니어포스트로 향했다. 카르바할이 그대로 뛰어올라 잘라먹는 슈팅을 시도했다. 골망을 갈랐다. 레알 마드리드가 앞서나갔다.
후바 32분 레알 마드리드가 쐐기골 찬스를 잡았다. 비니시우스가 패스를 내줬다. 카마빙가가 잡고 컷백 패스를 했다. 벨링엄이 잡고 슈팅했다. 코벨 골키퍼가 쳐냈다. 이어진 찬스에서 레알 마드리드는 크로스가 프리킥을 시도했다. 코벨 골키퍼가 쳐냈다. 이어 카마빙가가 중거리슛을 때렸다. 역시 코벨 골키퍼가 쳐냈다.
레알 마드리드가 쐐기골을 만들었다. 후반 38분이었다. 도르트문트 마트센이 패스 미스를 했다. 이를 벨링엄이 잡고 패스했다. 비니시웃스가 잡고 그대로 골로 연결했다.
후반 43분 도르트문트가 한 골을 만회하는 듯 했다. 퓔크루크가 골을 넣었다. 그러나 오프사이드가 선언됐다. 골은 인정되지 않았다.
결국 경기 종료 휘슬이 울렸다. 레알 마드리드의 우승으로 경기가 끝났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