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전남과학대가 주최하고 전남과학대 e스포츠과가 주관하며,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코리아소프트, 로봇팩토리가 공동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FPS게임 '발로란트' 종목으로 펼쳐진다. 이번 대회는 e스포츠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며,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교육 및 실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고 전남과학대는 전했다.
Advertisement
참가 접수는 전남과학대 e스포츠과가 자체 개발한 이스포츠허브(e-sportshub) 사이트에서 진행된다. e스포츠 온라인 교육환경 구축을 목표로 구축된 이 사이트는 향후 성인 및 장애 학생들을 위한 실습 공간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또 자체 콘텐츠 제작을 위한 발굴 및 생산, 경기분석을 위한 VOD 도출로 지도자 수업의 확장 및 데이터 확보, 학생 취업 실무 교육장으로서 프로게이머 지망, 대회 운영 및 기획, e스포츠 미디어 콘텐츠, e스포츠 경기 분석 등의 교육환경도 제공할 것이라고 학교측은 전했다.
Advertisement
전남과학대는 이번 대회를 통해 e스포츠 전문 인력 양성 사업의 실습 교육을 강화하겠다는 목표도 내세웠다. 학생들은 실무 교육과 직무 학습에서 성과를 거둘 수 있는 지원을 받게 되며, 대회 운영을 통해 학생들은 e스포츠 프로모션 직무를 체험하고 실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 e스포츠 교육의 중요성과 가치를 널리 알리고, 산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률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전남과학대는 강조했다.
Advertisement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