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협회는 e스포츠 산업 내에서 활약할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서 공공 영역에서 진행하는 통합형 교육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판단, 학생들이 높은 산업 이해도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더 케스파'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교육과정은 실무형ㆍ자격ㆍ확장형ㆍ사회공헌 등 총 4개의 분야로 나뉜다. 올해는 7개의 세부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되는데, 참여형 실습(대회 및 행사 기획, 운영), 행정특화(e스포츠 산업 이해 및 국가대표 마케팅 등), 심판 자격(e스포츠 전문 심판 민간자격), 지도자 자격(e스포츠 전문 지도자 민간자격), 의무트레이너 연수(e스포츠 전문 의무트레이너 교육), 현직자 역량 강화(현직자 역량 강화 워크샵), 교원 연수(교원 대상 e스포츠 활용 교육 역량 강화)의 교육 프로그램이 열릴 예정이다.
Advertisement
이번 지도자 자격취득과정은 B급, C급 자격을 개강한다. C급 과정은 만 19세 이상의 해외여행 결격사유가 없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B급 자격은 국가대표 지도자 지원 자격을 얻을 수 있는 과정으로서, 협회 및 종목사 주최, 주관 대회에 참가 이력이 있는 선수 및 지도자가 대상이다. B급 과정은 경력사항을 확인 후 교육 자격을 받을 수 있다. 참가신청은 29일 오후 3시까지 '더 케스파' 홈페이지 내 신청 링크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Advertisement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