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유튜브 채널 ‘뉴욕맘모스’는 이 스파이샷을 토대로 새로운 예상도를제작했다. 마치 쇼룸에서 실제 차량을 보는 듯한 디테일을 자랑하는 이 랜더링은 차체의 변화된 비율과 디테일을 정확히 보여준다.
Advertisement
차량측면에는 더욱 날카로워진 캐릭터 라인이 적용돼역동적이면서도 강인한 인상이다. 전·후면의 각진 오버휀더는 견고한 오프로더 디자인으로험한 지형에서도 강력한 주행 성능을 발휘할 것 같은 느낌이다. 신형 팰리세이드는 도시와 험로를 넘나드는 전천후 SUV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예상도(출처=뉴욕맘모스)
후면테일램프는 세로로 배열된 6개의 스퀘어 모듈로 구성된다. 전면 주간주행등과 조화를 이루며 일관된 디자인 언어를 구현한다. 또한, 테일램프와 연결되는 가니시는 차량의 고급스러움을 한층 높여준다. 후면 범퍼에는 스키드 플레이트와 디퓨저가 장착돼흡사 레인지로버를 연상시킨다. 이는 오프로드 성능과 스타일을 동시에 강조하는 디테일 요소다.
Advertisement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예상도(출처=뉴욕맘모스)
팰리세이드풀체인지 모델은 현대차의 대표 SUV로서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보인다. 고급스러운 외관 디자인과 강력한 주행 성능, 그리고 최신 기술이 접목된 2.5터보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추가하면서 다양한 소비자의 기대를 충족시킬 예정이다. 추후 9인승까지 출시하면서 기아 미니밴 카니발 수요를 상당부분 잠식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태원 에디터 tw.kim@cargu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