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다만, 정식으로 JCW 딱지를 붙인 전기차 라인업은 전무했다. 현재 미니 쿠퍼 일렉트릭 가운데 가장 강력한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건 SE 등급이다. 미니 쿠퍼 일렉트릭의 SE 등급은 최고출력 215마력, 최대토크 33.7kg.m를 발휘하는 전기 모터와 54.2kWh 용량의 배터리 팩을 탑재하며, 1회 충전 항속 거리는 유럽 WLTP 기준 402km다.
Advertisement
이번 파리모터쇼에서 공개된 쿠퍼 JCW 일렉트릭과 JCW 에이스맨은 최고출력 255마력, 최대토크 35.6kg.m를 발휘하는 싱글모터를 전륜에 탑재한다. 쿠퍼 일렉트릭 SE 등급과 놓고 비교했을 때, 최고출력과 최대토크가 각각 40마력, 2.03kg.m씩 강해졌다.
Advertisement
고성능 JCW지만, 배터리 팩에서도 변화는 찾을 수 없다. 54.2kWh 용량의 배터리 팩을 그대로 공유한다. 출력 상승 여파로 1회 충전 항속거리에서 소폭 손해를 입었다. 쿠퍼 JCW 일렉트릭과 JCW 에이스맨의 1회 충전 항속 거리는 각각 371km(WLTP 기준), 355km(WLTP 기준)다.
Advertisement
외관 디자인은 기존 JCW 트림과 차이를 찾기 힘들다. 전·후면 범퍼, 사이드 스커트, 리어 스포일러, 디퓨저, JCW 배지 등 스포츠 바디킷을 공유하고 있다.
JCW 트림과 차이를 보이는 부분은 휠 디자인이다. 쿠퍼 JCW 일렉트릭은 18인치, JCW 에이스맨은 19인치 JCW 전용 휠을 탑재하며, 하이 그립 타이어를 탑재한다.
미니쿠퍼 JCW 일렉트릭과 JCW 에이스맨은 우선 중국 공장에서 생산될 예정이며, 2026년부터는 영국 옥스퍼드 공장에서도 생산된다.
서동민 에디터 dm.seo@cargu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