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번 앨범 '어펜딕스: 오브 올 위 해브 로스트'는 빌리가 각자의 자리에서 잠시 잃어버렸던 소중한 것들을 되찾는 여정을 담고 있다.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한 기억 등 빌리의 내면을 비춘, '부록'의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Advertisement
무엇보다 이번 앨범에 데뷔 후 처음으로 더블 타이틀곡을 수록, 더욱 과감해진 음악적 시도를 보여줄 예정이다. 첫 번째 타이틀곡 '기억사탕'은 인디 팝 장르로, 곡 전체를 이끌어가는 시그니처 피아노 프레이즈 위로 그루비한 베이스 라인이 더해진 곡이다. 함께 걸어온 시간 속에 각자가 잠시 내려둔 소중한 기억들을 되새기며, 다시 꿈을 꾸는 이야기를 전한다.
Advertisement
특히 아이유가 '기억사탕'의 작사에 참여한 데 이어 두 편의 뮤직비디오 티저 나레이션에 참여하며 빌리와 특급 시너지를 예고해 컴백 열기를 고조시켰다. 하람은 "빌리가 평소에 너무 존경하는 아이유 선배님께서 작사 및 뮤직비디오 티저 나레이션에 참여해 주셨다. 선배님 음악을 많이 듣기도 했고, 오디션도 선배님 노래를 불렀었다. 데뷔 후에도 여러 커버했다. 모두의 롤모델인 선배님과 협업할 수 있어 행복하다"고 아이유에게 고마운 마음을 드러냈다.
Advertisement
퍼포먼스에 대해서는 션이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를 보여드리고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번에도 디테일한 부분에 신경 썼다. 핸드마이크로 라이브 하면서 무대를 제대로 즐기는 빌리를 보여드리겠다"고 귀띔했다.
빌리는 1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 5집 '어펜딕스: 오브 올 위 해브 로스트'를 발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