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신형 QX80에는 효율성을 높인 3.5리터 트윈터보 V6 엔진이 탑재됐다. 450마력과 699Nm의 토크를 발휘한다. 또한 QX80은 기본 후륜 구동에 선택 가능한 4륜 구동을 지원한다. 신형 모델은 이전 세대보다 향상된 연비를 기록해 도심에서 6.8km/l, 고속도로8.5km/l를 달성했다. 특히 QX80의 9단 자동변속기는 더 높은 효율성을 제공하고 견인 능력도 3855kg에 이른다. 동급캐딜락 에스컬레이드나 링컨 네비게이터, 메르세데스-벤츠 GLS 클래스보다 우수하다.
Advertisement
대시보드에는 목제 패널과 인피니티 로고가 점등되는 백라이트 장식이 포함돼고급스러움을 더한다. 2열 좌석 또한 마사지 기능을 지원하며자동 온도 조절 기능을탑재해 온도 변화를 감지해 시원한 공기를 자동으로 보내준다.
Advertisement
QX80 대시보드 하단에 장착된 공조 및 주행 모드디스플레이는 다소 위치가 낮아 사용 시에 시야를 떨어뜨려야 하는 단점이 있다. 반면, 운전석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화면은 선명하고 사용이 직관적이다. 구글 어시스턴트 시스템도 통합돼 있어 자연스러운 음성 명령을 사용할 수 있다.
Advertisement
개선이 필요한 점도 몇 가지 보인다. 반자율 주행 시스템 프로파일럿 어시스트는 고속도로에서는 원활하게 작동하지만시골길의 급커브에서는 운전자의 개입을 자주 요구했다. 또한 후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이 아예 제공되지 않아옵션으로도 선택할 수 없는 점은 다소 실망스러웠다.
QX80은 BMW X7,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지프 그랜드 왜고니어 등과 경쟁한다. 이 중 가장 합리적인 가격대로 가성비를 갖췄다. 경쟁 모델들이 브랜드 인지도와 넓은 실내 공간을 무기로 삼는 반면QX80은 가격 대비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실용적인 기능으로차별화를 꾀한다.
인피니티 QX80은 뛰어난 실내 품질과 성능, 기술력을 바탕으로 침체된 인피니티 브랜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경쟁력을 보여준다. 이제 인피니티가 필요로 하는 것은 이 모델의 강점을 제대로 홍보하고 몇 가지 개선 사항을 보완해 시장에서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어필하는 것이다. 이러한 개선이 이루어진다면 인피니티는 다시금 2000년대 초중반전성기를 미국 시장에서 맞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김태원 에디터 tw.kim@cargu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