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훤칠한 외모와 유창한 영어 실력을 지닌 해설사는 "대학교 진학을 준비하며 자원봉사로 해설 활동을 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문메이슨 4남매는 그와 함께 경복궁 투어를 시작하며 한국의 문화유산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Advertisement
찬형은 초등학교 4학년 때부터 국가유산 해설사로 활동해온 8년 차 시니어 해설사로, 전문적인 영어 능력과 깊이 있는 해설로 주목받고 있다. 이를 본 도경완은 "영어만 잘하는 것이 아니라 문화유산을 설명하는 전문적인 영어다"라며 그의 실력을 칭찬했다. 장윤정 또한 "공부를 정말 열심히 했다는 뜻이다. 너무 건강하고 건전하게 잘 자랐다"며 감탄을 아끼지 않았다.
Advertisement
투어를 마친 후 찬형은 문메이슨 4남매와 함께 계곡 물놀이와 백숙 식사를 즐겼다. 메이린은 찬형의 품을 떠나지 않으며 애정을 드러냈고, 찬형은 메이린을 안은 채로 식사를 하는 스윗한 모습을 보여줬다. 이를 본 장윤정은 "너무 잘 컸다. 너도 사생활이 정말 궁금하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문메이슨의 동생들 또한 서로 돌아가며 메이린을 돌보며 든든한 오빠의 면모를 보였다. 도경완은 "처음 보는 오빠 품에 자연스럽게 안겨 웃는 메이린의 모습이 한 편의 그림 같았다"고 흐뭇해했고 이현이는 "오빠들이 점점 육아 스킬이 늘어가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고 말했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