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는 지속적인 R&D 혁신을 확보한 초고성능 타이어 기술력을 기반으로 고성능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미 수년 전부터 독일 완성차 브랜드의 고성능 모델부터 프리미엄 스포츠카 브랜드, 포르쉐까지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연이어 성사시켰다.
최근에도 BMW의 고성능 세단 ‘M5' 7세대 모델, '메르세데스-AMG GT 쿠페'로 고성능 파트너십을 확장했다. 두 차량에 최적의 접지력과 정밀한 핸들링 성능을 제공하는 초고성능 슈퍼 스포츠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 Z’는 고성능 차량만의 독특한 주행 역학이 완벽히 발휘되게 해 준다.
Advertisement
이뿐 아니라 한국타이어는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주관 레이싱 대회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시리즈에 2023년부터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고 있다. 한국타이어의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가 ‘람보르기니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 에보2’ 차량에 장착되어 전 세계 각지의 다양한 기후와 극한의 주행 환경에서도 탁월한 접지력과 핸들링 성능으로 초고속 질주를 완벽하게 뒷받침하고 있다.
Advertisement
한국타이어의 뛰어난 고성능 타이어 기술력은 자원 투입, 연구개발, 실차 테스트 등 지속적인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특히, 고성능 타이어 개발을 위해서는 실제 장착될 모델보다 높은 성능의 차량에 타이어를 장착해 실차 테스트를 진행하고 데이터를 수집하는 과정이 필수적이다. 한국타이어는 부가티, 페라리, 포르쉐 등 글로벌 슈퍼카 브랜드들의 차량을 연구용으로 확보해 실차 테스트를 진행하며 고성능 차량에 특화된 타이어 기술력 확보에 매진해 왔다.
Advertisement
앞으로도 한국타이어는 본사 ‘테크노플렉스’와 하이테크 연구소 ‘한국테크노돔’, 글로벌 8개 생산기지, 그리고 ‘한국테크노링’, 유럽·미국·중국·일본의 테크니컬센터까지 유기적으로 연결된 혁신 R&D 인프라와 글로벌 모터스포츠 대회를 적극 활용해 초고성능 타이어 기술력을 꾸준히 강화한다. 이를 통해 글로벌 최상위 기술력과 프리미엄 브랜드 ‘한국(Hankook)’의 가치를 입증할 계획이다.
김태진 에디터 tj.kim@cargu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