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PSG는 현재 1승1무3패를 기록, 승점 4점을 기록 중이다. 현재 성적으로는 16강 진출이 사실상 불가능하다. 36개팀 중 24위 안에 들어야만 플레이오프라도 치를 수 있다. 어느덧 챔피언스리그 페이즈가 후반부에 접어든만큼 PSG가 이 순위에 계속해서 머무른다면 챔피언스리그 예선 탈락이라는 불명예를 남기게 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다행히 상대팀인 잘츠부르크는 최근 분위기가 좋지 않다. 5연패를 기록하며 팀 전체가 부진한 상황이기 때문에 PSG에게는 기회가 될 수 있다.
Advertisement
이강인은 올 시즌 리그에서 6골 1도움을 기록 중이다. 출전하는 경기마다 창의적인 패스로 팀에 활력을 불어 넣고 있다. 슈팅에도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면서 골결정력도 발전을 이룬 상태다.
주로 챔피언스리그에서 후반 교체투입이 많았던 이강인은 선발 출전에서 눈에 띄는 활약을 보이진 못했다. 5경기 중 3경기에 교체 출전했고, 선발로 나선 아스널, 에인트호번과의 경기에서 공격포인트를 쌓지 못했다. 그만큼 이번 경기의 활약여부가 앞으로 이강인이 챔피언스리그 선발출전 기회를 보장받는데 큰 분기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강인은 잘츠부르크전에서 오른쪽 측면 공격수로 출전할 가능성이 크다. '가짜 9번'으로 나설 가능성은 적다. 뎀벨레가 퇴장 징계 때문에 출전할 수 없기 때문이다. 뎀벨레는 지난 리그 페이즈 5차전 뮌헨과의 경기에서 퇴장을 당했다. 득점이 필요한 PSG인 만큼 공격진은 하무스, 바르콜라, 이강인 스리톱으로 구성할 것으로 보인다.
강우진 기자 kwj1222@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