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ONE : 하이스쿨 히어로즈'는 아버지의 억압에 시달리던 전교 1등 '의겸'(이정하)과 그의 천부적인 싸움 재능을 이용하려는 '윤기'(김도완)가 복면을 쓴 '하이스쿨 히어로즈'를 결성해 억눌린 분노를 폭발시켜 학교 폭력 서열을 뒤엎는 하이스쿨 액션 드라마.
Advertisement
이세호는 극 중 '의겸'의 싸움 본능을 제대로 각성하게 만들다 못해 그 안에서 희열을 느끼게 만드는 연성고 2학년 일진 짱 '최지혁' 역을 맡아 이 작품만의 독특한 세계관을 시청자들에게 알리는데 제대로 역할을 담당했다.
Advertisement
정신을 수양하고 예의범절을 가장 중시 여기는 무예인 검도의 죽도를 아이러니하게도 자신의 폭력성을 극대화하는 무기로 사용하며 2학년의 계층을 제패한 최지혁의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은 그 자체로 연성고의 어둡고 부조리한 현실을 극적으로 보여준다.
Advertisement
이세호는 비열하면서도 위선적인 빌런 역할을 완벽히 소화해내며 거친 호흡과 감정이 뒤섞인 날것의 액션 시퀀스를 탄생시켰다. 평정심을 잃고 마구 폭주하는 이세호가 휘두르는 죽도의 타격감과 거침없는 액션은 마치 실제로 맞붙는 듯한 리얼리티가 살아있어 극의 몰입감을 한껏 끌어올렸다.
영화 '양치기들'로 데뷔한 이세호는 영화 '킹덤 아신전', '범죄도시3', '귀공자', '크로스', '전,란', '브로큰', 드라마 '화랑', '역적', '택배기사', '기생수 더 그레이', '열혈사제2', '트리거' 등 다양한 장르와 플랫폼에서 자신만의 색깔로 탁월한 캐릭터 연기를 펼쳐온 내공 있는 배우다.
특히 드라마 '중증외상센터'에서는 남수단에서 파병 중 무장단체의 습격으로 부상을 당한 '이현종 대위'로 분해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눈도장을 찍었고, 영화 '계시록'에서는 개척교회의 목사 아들이자 새로 들어설 교회의 담임 목사로 하마평에 오른 '정환수' 역할을 맡아 리얼하면서도 임팩트 있는 캐릭터 연기를 선보인 바 있다.
한편, 이세호가 출연하는 'ONE : 하이스쿨 히어로즈'는 매주 금요일 오전 11시, 오직 웨이브를 통해 독점 공개된다.
문지연 기자 lunamoo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