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스텔라 블레이드'는 한국 최초 SIE 세컨드 파티로 선정된 시프트업이 개발한 트리플 A급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앞서 PS5(플레이스테이션5) 독점 출시 후 60여 개 국 사전 구매 순위 최상위를 기록했으며 국내외 주요 시상식을 석권하는 등 대중성과 작품성을 인정받으며 글로벌 흥행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Advertisement
또 스팀 차트에 따르면 '스텔라 블레이드' 데모 버전은 지난 5월 31일에 출시된 직후 주말 간 최대 동시 접속자 수 2만 6000여 명을 기록했으며 '뉴&트렌딩 게임' 순위에서 1위를 기록했다. 또 4500여 개의 데모 버전 이용자 평가 중 '매우 긍정적' 비율이 91%에 달하며 정식 출시 전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Advertisement
한편 시프트업은 '스텔라 블레이드' PC 버전 출시와 연계해 자사의 또 다른 글로벌 흥행작 '승리의 여신: 니케 (이하 니케)'와 '스텔라 블레이드'의 크로스 컬래버레이션을 함께 선보였다.
Advertisement
'스텔라 블레이드'에선 '니케 DLC'를 통해 니케 전투 형식의 미니게임, 한정 코스튬, 인기 캐릭터 '홍련'과의 보스전 등을 만나볼 수 있으며, '니케'에서는 '스텔라 블레이드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통해 스텔라 블레이드 캐릭터 및 한정 코스튬, 컬래버레이션, 스텔라 블레이드 보스전 형식의 미니게임 등을 즐길 수 있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