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올해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의 두번째 국제대회인 'MSI 2025'(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이 오는 28일(이하 한국시각 기준) 캐나다 밴쿠버 퍼시픽 콜리세움에서 개막, 7월 13일 결승전까지 2주간의 일정에 돌입한다.
Advertisement
LCK에서는 젠지와 T1이 1, 2번 시드 자격으로 참가하며 LEC는 모비스타 코이가 1번, G2 이스포츠가 2번 시드를 얻었다. LPL에서는 AL(애니원즈 레전드)와 빌리빌리 게이밍, LTA에서는 플라이퀘스트와 퓨리아 이스포츠, LCP에서는 CTBC 플라잉 오이스터와 GAM 이스포츠가 출전권을 획득했다.
Advertisement
이에 따라 28~30일 열리는 플레이인 스테이지에는 G2 이스포츠, 빌리빌리 게이밍, 퓨리아 이스포츠, GAM 이스포츠가 출전하며 네 팀 가운데 살아 남은 두 팀이 브래킷 스테이지에 진출한다. 이 가운데 유럽과 중국의 강호인 G2와 빌리빌리가 8강에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Advertisement
올해 MSI의 공식 테마는 'Ignite the Fire Within'으로 정해졌다. 또 영혼의 꽃 흐웨이가 공식 LoL 이스포츠 수익 공유 챔피언 및 스킨으로 선정됐다. 영혼의 꽃 흐웨이 스킨(1350 RP), 테두리 세트(2340 RP), 크로마 세트(4110 RP)를 구매해 좋아하는 팀을 응원할 수 있으며 영혼의 꽃 흐웨이 개별 크로마는 각각 290 RP에 구매할 수 있다.
한편 AWS가 후원하는 '승부의 신'이 MSI에 처음으로 도입된다. 지금까지 승부의 신은 롤드컵에서만 진행됐지만 2025년에는 MSI 기간 동안 팬들을 찾아간다. 전세계 팬들은 MSI 결과를 예측하고 MSI를 위해 제작된 특별한 스킨과 이스포츠 캡슐, 감정 표현 등을 받을 수 있다.
플레이인 스테이지에 참가한 모든 팬들에게는 문도와 나르의 '판매 중' 감정 표현이 제공되며 브래킷 스테이지 예측에 참가한 팬들에게는 이스포츠 캡슐이 제공된다. 적중률 50% 이상인 팬들에게는 이스포츠 캡슐 1개와 티모의 '내 특별한 선물' 감정표현이 제공되고 상위 25%의 적중률을 기록한 팬들에게는 이스포츠 캡슐 2개, 마스터 이의 '수상해' 감정표현이 주어진다.
승부의 신과는 별도로 LoLEsports.com을 통해 생방송을 시청하는 팬들을 위해 다양한 드롭을 준비했다. 영혼의 꽃 특유의 우아함과 밈 감성을 담은 감정표현들을 총 5개가 제작됐다. 개막일에는 밀리오의 '내가 불 지른 거 아니야' 감정표현이 제공되고 브래킷 스테이지가 시작되는 7월 2일에는 애쉬의 '일상적인 과시' 김정표현, 승자조 결승에서는 오로라의 '항상 멋지게' 감정표현, 브래킷 스테이지 마지막 날에는 킨드레드의 '전진!' 감정 표현, 결승전인 13일에는 잭스의 '파워 플레이!', 카시오페아의 '정리 완료', 세트의 '배부르군.' 감정표현이 시청 보상으로 제공된다.
드롭 시청 보상은 펜타킬, 내셔 남작 스틸, 드래곤 스틸, 아타칸 스틸, 5전 3선승제 경기가 마지막 세트까지 진행될 경우 등을 실시간으로 시청하는 팬들에게 제공된다. 올해 합류한 후원사인 코인 베이스는 마법공학 상자와 열쇠는 물론 중국에서 열리는 2025 롤드컵 티켓 2장을 증정하는 경품 증정 행사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며 시크릿랩이 특별 의자 할인 코드도 제공한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