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경마]마사회, 제4기 국민참여혁신단 위촉식 개최

by

마사회가 지난 15일 과천 본사에서 '제4기 국민참여혁신단(이하 혁신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혁신단은 국민 참여형 소통 창구로 2022년부터 운영 중이다. 일반 국민이 직접 ESG 경영활동을 점검하고 개선사항을 제안하는 등 국민 눈높이의 환류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제4기 혁신단은 총 12명으로, 성별, 지역, 연령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배경을 가진 인물들을 선발해 참신하고 폭넓은 의견을 수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혁신단은 위촉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주요 활동으로는 전사 우수사례 및 개선사례 선발, 심의 자문단 활동, 축제, 방송, 렛츠런파크 활성화 방안 논의 등이다. 위촉식에 참여한 한 단원은 "국민의 관점에서 마사회의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책임감 있게 활동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마사회 김삼두 홍보실장은 "국민참여혁신단의 활동이 마사회가 더욱 투명하고 국민 친화적인 기관으로 거듭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국민의 시각에서 경마가 건전한 레저문화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의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