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NC AI가 차세대 게임 창작 인재를 발굴하고, 자사 AI 기술을 보다 폭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1회 NC AI VARCO 3D 게임 제작 공모전'을 개최한다.
Advertisement
바르코 3D는 게임 개발에 필요한 3D 에셋을 손쉽고 빠르게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AI 도구다. 3D게임 에셋 제작은 고가의 비용이 들고 제작에 3~4주 이상의 시간이 소요돼 게임 개발자와 인디게임사들에게 어려운 과제였지만 바르코 3D를 통해 3D 에셋을 합리적인 가격과 10분 내외의 시간으로도 제작할 수 있어 많은 게임 개발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Advertisement
참가 신청은 NC AI 공식 홈페이지 및 파트너십 페이지의 팝업 배너를 통해 가능하다. 신청 대상은 대회 기간 내 게임 완성이 가능한 개인 또는 팀으로 게임 빌드 파일을 비롯해 NC AI 도구 활용 증빙 자료, 자체 제작 에셋 목록 및 출처, 설명 문서, 5분 이상의 플레이 영상을 제출해야 한다.
Advertisement
수상작에는 대상(1팀) 300만 원, 최우수상(1팀) 200만 원, 우수상(5팀) 각 50만 원, 총 75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지고 참가자 전원에게는 공모전 참가 내역서가 발급된다. 학생 참가자의 경우 향후 NC AI 인턴십 지원 시 가산점이 부여될 예정이다.
NC AI 이연수 대표는 "이번 공모전은 AI 기술을 활용한 게임 제작 경험을 보다 많은 창작자들에게 제공하고, 대한민국 인디게임 산업의 창의적 시도와 다양성을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AI 기술을 통한 제작 효율 향상과 창작 역량 강화라는 두 가지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