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정현석 기자]캘러웨이골프 코리아가 쉽고 편안한 플레이를 위해 설계한 CB 12 웨지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37V 그루브 설계를 통해 늘린 그루브 수로 스핀과 볼 컨트롤을 강화한 것이 특징. 특히 러프나 젖은 잔디에서도 뛰어난 스핀과 컨트롤 성능을 발휘한다. 기존 CB 웨지에 적용된 풀 토우(Full Toe) 디자인 대신 일반 스코어라인을 채택해 골퍼에게 더 익숙하고 자연스러운 어드레스 느낌을 제공한다.
큰 헤드 사이즈와 백페이스 캐비티 구조로 설계된 CB 12 웨지는 정교한 무게 배분을 통해 높은 관성모멘트(MOI)를 구현, 미스샷에 강하고 안정감을 주는 디자인을 계승했다. 헤드 소재는 전작과 동일하게 고강도이면서도 부드러운 타구감을 제공하는 431 스테인리스 스틸을 사용했다. 헤드 백페이스에 장착된 12g의 무게추가 관용성과 안정성을 한층 높여준다.
또한 넓은 트라이 솔 기술을 적용해 두껍게 맞더라도 잔디 위를 부드럽게 미끄러지듯 빠져나가며 관용성을 높인다. 리딩 엣지와 트레일링 엣지의 모서리를 둥글게 다듬어 다양한 라이에서 클럽이 부드럽게 빠져나가도록 설계돼 안정적인 어프로치 샷을 구현한다.
임팩트 시 발생하는 불필요한 진동을 흡수하는 우레탄 마이크로스피어(Urethane Microspheres)가 적용, 부드러운 431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와 함께 한층 소프트한 타구감을 완성한다.
CB 12 웨지는 50도부터 60도까지 2도 간격의 총 6가지 로프트로 구성된다. 여성용 웨지는 52도부터 58도 까지 로프트로 출시된다. 여성 골퍼를 위한 전용 샤프트와 그립 옵션이 함께 제공된다.
캘러웨이골프 코리아 관계자는 "CB 12 웨지는 기존 CB 웨지의 장점을 한층 강화해 완성된 제품"이라며 "쉽고 컨트롤이 편안한 플레이를 원하는 골퍼들에게 새로운 무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