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공식] 이정현·여준석 출격! 한국 남농, 28년 만 아시아 정상 도전…쿠팡플레이 전 경기 생중계

by

[스포츠조선 조민정 기자] 쿠팡플레이가 대한민국 남자농구 대표팀의 아시아 정상 도전을 생중계로 함께한다.

쿠팡플레이는 오는 8월 5일부터 17일까지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에서 열리는 '2025 FIBA 남자농구 아시아컵'의 대한민국 전 경기를 실시간 중계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아시아 16개국이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펼칠 예정이며 쿠팡플레이는 주요 경기들도 함께 생중계해 농구 팬들의 기대를 충족시킬 계획이다.

대한민국 대표팀은 본선에서 호주, 카타르, 레바논과 함께 A조에 편성됐고 8월 6일 오후 5시 호주전을 시작으로 8일 카타르(오후 5시), 10일 레바논(오후 11시 50분)과 차례로 조별리그에 나선다. 각 조 상위팀들이 토너먼트에 진출해 최종 우승팀을 가리게 된다.

중계는 한장희 캐스터와 손대범 해설위원이 맡는다. 두 중계진은 풍부한 농구 해설 경험을 바탕으로 경기 흐름을 깊이 있게 분석하고 팬들에게 생생한 현장감을 전달할 예정이다.

대표팀은 지난 2월 예선에서 4승 2패를 기록하며 조 2위로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에는 KBL의 이정현, 유기상, 하윤기를 포함해 해외파 이현중, 여준석까지 총출동하며 1997년 이후 28년 만의 우승을 목표로 한다. 최근 일본과 카타르를 상대로 한 평가전 4경기에서 전승을 거두며 상승세를 타고 있어 본선 성과에 대한 기대감도 고조되고 있다.

쿠팡플레이는 앞서 지난 7월 'FIBA 여자농구 아시아컵' 전 경기를 생중계한 바 있으며 한국 여자농구의 경우 4위를 기록, 월드컵 아시아 예선 진출권을 확보했다. 이번 남자 대회에서도 한국 농구의 저력이 이어질 수 있을지 팬들의 관심이 집중된다.

'2025 FIBA 남자농구 아시아컵'은 쿠팡플레이 '스포츠 패스' 가입자라면 누구나 대한민국 전 경기를 포함해 주요 경기를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