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실내에는 무선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는 12.1인치 스바루 멀티미디어 시스템과 12.3인치 풀 디지털 게이지 클러스터를 채용했다. 하반기 계약을 시작하는 2026 스바루 아웃백은 프리미엄, 리미티드, 투어링, 리미티드 XT, 투어링 XT, 와일더니스 트림으로 출시된다.
Advertisement
측면부는 아웃백 특유의 비율을 유지했다. 실루엣을 박스형으로 변경해 차체의 높이와 내구성을 더욱 강조했다. 뒷좌석 도어 뒤쪽의 더 넓어진 리어 루프 필러는 새로운 아웃백의 견고한 지지력과 구조적 강성을 보여준다.
Advertisement
새로운 리어 라이트 시그니처를 장착했고 리어 글래스의 경사가 더 가파르게 디자인해 적재 공간이 더 넓어졌다. 하부 페시아의 공기 역학적이고 긁힘 방지 클래딩은 일상적인 모험을 더욱 쉽고 효율적으로 만들어준다.하부 페시아에 새겨진 스바루 브랜드는 시야를 확보하고 트레일러 히치 장착 시 쉽게 분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Advertisement
상단 대시보드와 실내 레이아웃은 일상 생활에서 편리하게 설계됐다. 공조 시스템에는 전용 하드 버튼과 노브 컨트롤이 적용됐다. 센터 콘솔 컵홀더는 1리터 생수병을 넣을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공조 시스템은 터치스크린아랫단 물리 버튼으로조작이 가능하다. 추운 날씨에 장갑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적재공간은 5cm 더 높아진 루프라인과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이전 모델보다 13.7리터 더 큰 공간을 제공한다.
새로운 아웃백은 앞좌석과 뒷좌석 승객의 헤드룸을 넓혔다. 섀시에 직접 장착된 새로운 저피로 시트는 장거리 주행 시 편안함을 향상시켰다. 머리 흔들림을 줄여 준다. 차체 측면과 루프 레일의 공기 역학적 요소 덕분에 풍절음도 10% 감소했다.
2026 스바루 아웃백에는 전방 충돌 전 제동,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중앙 유지, 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흔들림 경고, 비상 정지 지원, 전방 교차 차량 제동, 가속 오버라이드 어시스트, 진동 햅틱 스티어링 휠, 차선 이탈 경고를 포함한 최신 아이사이트 운전자 지원 기술이 탑재되어 있다.
최대 136km/h까지 운전자 지원 고속도로 핸즈프리 기능도 추가됐다. 이를 위해 전방 카메라 3개와 새롭게 추가된 레이더 센서가 통합되어 있다.
파워트레인은 180마력과 178lb-ft 토크를 내는 2.5리터 복서 엔진과 8단 수동변속 모드 CVT가 결합됐다. 여기에 대칭형 사륜구동 시스템이 장착된다.고성능XT 및와일더니스 모델에는 2.4리터 터보차저 복서 엔진이 장착된다. 최고 260마력과 277lb-ft의 토크를 발휘한다. 변속기는 동일하다.
개선된 스바루 대칭형 사륜구동 시스템은 휠 스핀을 줄이기 위해 더욱 빠른 센터 디퍼렌셜 록업을 제공한다. 고속 도로에서의 코너링 및 코너링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스티어링 각도 데이터를 통합해 제어한다.
2026년형 아웃백은 약 21cm의 지상고를 확보했다. 이는 경쟁바디온 프레임 풀사이즈 SUV보다 좋은수치다. 편안한 발판 높이와 낮은 적재 공간을 제공해 짐을 쉽게 싣고 내릴 수 있다. 아웃백 최초로 특정 트림에 19인치 휠을 장착할 수 있다.
새로운 아웃백 윌더니스에는 17인치 휠과 올터레인 타이어를 장착했다.가격은 기본 트림이 3만달러(약 4100만원)부터 시작한다. 최상위 웰더니스 트림은 5만달러(6800만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김태진 에디터 tj.kim@cargu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