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1. 스크램블 에그
Advertisement
또한 스크램블 덮밥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계란을 풀어 약불에서 크리미하게 저은 후 간장 0.5스푼과 설탕 약간으로 간을 해 밥 위에 올려보자. 베이컨이나 양파, 파프리카를 곁을이면 영양도 더해지며 속 편하게 먹기 좋은 한그릇 요리가 완성된다.
Advertisement
계란 샌드위치는 간편한 아침 메뉴다. 삶은 계란 2개를 으깨 마요네즈 소량, 소금, 후추로 버무려 식빵에 바른다. 10분이면 뚝딱. 양상추나 토마토를 추가해 영양을 더하자.
Advertisement
3. 계란말이
4. 계란프라이로 만드는 요리
계란프라이는 가장 간단한 계란 요리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중불에 구워보자. 반숙이나 완숙 취향에 맞게 조절하면 좋다. 밥이나 빵과 함께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반찬이다.
여기에 더해 마요계란덮밥으로도 만들 수 있다. 뜨거운 밥 위에 반숙 계란후라이를 올리고, 간장 1스푼, 마요네즈 1스푼, 참기름 몇 방울만 더하면 완성. 김가루나 쪽파를 얹으면 훨씬 맛이 살아난다. 자취생들에게 추천하는 메뉴다.
5. 계란 간장조림
계란을 개인 기호에 맞게 반숙이나 완숙으로 삶아보자. 그 후에 간장 3, 물 3, 설탕 1 비율과 함께 다진 마늘 약간을 섞어 끓인 양념에 계란을 졸이면 밥도둑 계란 간장조림이 완성된다. 반찬이 없을 때 꺼내 먹기에 딱 좋은 메뉴다.
냉장고 속 익숙한 재료지만, 계란은 가장 만만하면서도 무한한 요리 재료다. 간단하면서도 영양과 맛을 모두 챙길 수 있는 계란 요리, 어렵지 않은 레시피부터 시작해보면 다음 끼니가 기다려질지도 모른다. 오늘은 어떤 계란 요리를 해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