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레몬, 당근과 같은 과일, 채소 품목의 대표 상품 한 점을 단독 진열하는 쇼케이스 방식을 도입해 상품의 질감과 퀄리티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했고 , 제철 식재료들을 나란히 배치해 시각적 재미를 높였다. 집기는 목재 결을 살린 특수 마감과 메탈 소재를 조합해 패션 편집숍 수준으로 고급화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트웰브는 청담 상권의 주요 고객층인 30~40대 거주민과 주변 직장인들의 소비 패턴을 분석해 이에 맞춘 현대적 감각의 '웰니스 푸드'를 집중적으로 선보인다. 첫 선을 보이는 '트웰브 원더바(TWELVE WONDER BAR)'는 "일상 속 건강을 한 잔으로 완성한다"는 콘셉트로 인삼, 마카, 햄프시드, 케일 등 영양이 풍부한 재료를 즉석에서 갈아 만든 스무디와 착즙 주스 약 40여종을 판매한다.
Advertisement
'팬트리'에서는 트웰브가 제안하는 '12가지 기준'에 부합하는 맞춤형 상품을 선보인다. '뿌리와의 여정', '지구의 가벼운 발걸음', '균형과 순환' 등 현대인의 건강한 삶을 주제로 한 큐레이션을 통해, 각 기준에 맞는 상품을 체계적으로 골라 제안하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 상품으로는 아보카도, 치아시드, 블루 옥수수 등 슈퍼 푸드만을 엄선해 만든 영국 프리미엄 스낵 브랜드 '미스터 프리드', 100% 천연 유기농 재료를 활용해 고단백, 저혈당 맞춤형 시리얼 브랜드 '홀리' 등이 있다.
'프레시 푸드' 코너에서는 전국 주요 산지의 특색 있는 상품을 한데 모았다. 전남 강진에서 전통 방식으로 키운 '강진 여물한우',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신세계 암소 한우', 제주 해녀가 직접 채취한 '뿔소라'와 '보말', 남해 해풍을 맞고 자란 여수 특산품 '돌산 갓' 등 전통 방식으로 재배한 지역 대표 프리미엄 식재료를 다양하게 갖췄다.
드라이에이징 전문 장비를 도입해 숙성 전문가가 직접 최상의 한우와 수산물을 제공하고, '반찬' 코너에서는 고단백, 저혈당에 도움을 주는 건강 반찬을 선보이는 등 상품과 서비스 전반에서 차별화를 꾀했다.
지상 1층은 패션, 주류, 다이닝 등 현대인의 취향을 큐레이션해주는 공간이 마련됐다. 현대적인 감성의 남성복과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맨온더분', 편안한 실루엣의 여성복 브랜드 '자아', 사케 · 샴페인 · 화이트와인 등을 깊이있게 선별한 화이트 리쿼 전문 매장 '클리어', 고급 가이세키 요리를 100% 예약제로 운영하는 일곱 좌석 한정 히든 다이닝 레스토랑 '모노로그', 모던 캐주얼 일식당 '호무랑' 등 현대인들의 취향을 큐레이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브랜드를 만날 수 있다.
최원준 신세계백화점 식품생활담당(상무)은 "하우스오브신세계 청담은 신세계가 생각하는 삶 · 취향 · 일상을 연결하는 새로운 리테일 공간"이라며 "고객이 이곳에서 더 편안하고 풍요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