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체인지 스트릿'은 두 나라 도시의 랜드마크는 물론, 각각의 역사와 문화가 묻어 있는 의미 있는 공간들에서 촬영을 진행하며 음악과 도시의 공기를 함께 담아낸다. 특히 일반 음악 프로그램이나 버스킹 무대로는 쉽게 허가되지 않는 장소들이 다수 포함, 한일 국교정상화 60주년을 기념하고 대중음악을 통한 우호 증진이라는 취지에 공감한 양국 문화 기관과 명소들이 문을 열어주며 가능하게 됐다.
Advertisement
일본 아티스트들은 한국의 문화적 깊이를 따라 이동하며 한국 전통문화를 기록하고 보존하는 국립민속박물관 파주관과 한국 현대 미술의 중심지인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에서 메인 버스킹을 진행한다. 그리고 젊음의 열기가 살아있는 홍대, 한강공원, 서울의 랜드마크 롯데타워 서울 스카이까지 서울의 다양한 장소에서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Advertisement
'체인지 스트릿'은 신동엽, 유노윤호, 강남, 마츠다 부장의 진행 아래 1차 카라 허영지, 아스트로 윤산하, 펜타곤 후이, HYNN(박혜원), 2차 이동휘, 이상이, 정지소, 마마무 휘인, 3차 이승기, 슈퍼주니어 려욱, 청하,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태현까지 한국 아티스트들이 출연을 확정했으며, 1차 DJ KOO, 다카하시 아이, KENJI03, 토미오카 아이, 레이니, 2차 미와, 카노 미유, 3차 Crystal Kay, 코다 쿠미, May J., 카와사키 타카야까지 일본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들이 합류했다.
Advertisement
한편, '체인지 스트릿'은 ㈜포레스트미디어, ㈜한강포레ENM, ENA가 공동 제작하며, 오는 20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후 9시 30분 ENA 채널을 통해 방송된다.
안소윤 기자 antahn22@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