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연합뉴스) 강태현 기자 = 한림대학교 공식 홈페이지가 '웹어워드코리아 2025'에서 대학 분야 최우수상을 받았다.
웹어워드코리아는 현재 운영 중인 PC·모바일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웹 전문가 약 4천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심사해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시상하는 국내 대표 웹사이트 평가 시상식이다.
비주얼 디자인, 사용자환경(UI) 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6개 부문 18개 평가지표를 기준으로 평가한다.
한림대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글로컬 대학·인공지능(AI) 기술 선도 대학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비주얼과 콘텐츠를 중심으로 대학 브랜드 메시지를 구체화했다.
또 사용자 편의성 향상을 위해 메뉴 체계와 UI를 개선하고 정보 구조를 모두 재정비했다.
최신 웹 환경에 대응한 반응형 웹을 구축하고 웹 표준·접근성을 준수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한림대는 대학 브랜드 메시지의 일관된 표현, 사용자 친화적으로 디자인 등 개선, 통합된 웹 스타일 가이드 기반의 콘텐츠 운영 등 요소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점이 수상으로 이어졌다고 평가했다.
이동건 커뮤니테이션 팀장은 18일 "이번 개편을 발판 삼아 앞으로 대학 내 축적된 데이터와 연동된 AI 에이전트 기술을 홈페이지에 적극 도입할 계획"이라며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능동적으로 제공하는 'AI 기반 맞춤형 서비스'를 구현해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대학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taetae@yna.co.kr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