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이상민, 이변의 첫 대상 "母 떠나고 재혼까지, ♥아내가 받아야 할 상" [2025 SBS 연예대상](종합)

by

[스포츠조선 이우주 기자] '2025 SBS 연예대상' 이상민이 생애 첫 연예대상 수상자가 됐다.

30일 상암 SBS 프리즘타워에서 '2025 SBS 연예대상'이 열렸다. 진행은 전현무, 이수지, 차태현이 맡았다.

영광의 대상 트로피는 이상민에게 돌아갔다. 무대에 올라와 감정을 추스른 이상민은 "'미운 우리 새끼' 첫 번째 녹화가 에어컨이 없어서 월세를 깎아준 집 이삿날이었다. 거듭 사는 모습 그대로를 보여드렸는데 여러 시각이 있었는데 그냥 힘들게 아등바등 사는 제 모습이 많은 분들께 사랑을 받을 거라는 생각을 못했다"고 입을 열었다.

이상민은 "정말 저에겐 평생 빠져나올 수 없을 거 같은 많은 빚을 방송을 하면서 열심히 살면서 갚게 될 줄도 몰랐다. '미우새'에 담겨있는 제 아카이브는 제2의 삶이 다 들어있다. 제가 다시 시작할 수 있게 해줬고 사랑하는 우리 엄마가 떠나셨고. 그리고 마침내 그 힘들었던 순간을 다 마무리했다. 그리고 올해는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도 했다"며 "SBS에 평생 빚을 갚아도 모자랄 만큼의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 저 같은 놈한테 대상이라는 걸 줄 거라고는 상상도 못했다"고 감격했다.

이어 이상민은 "결혼하고 나서 바로 2세를 위해 아무것도 옆에서 해준 게 없다. 결혼식도 하지 않았고 신혼여행도 가지 못했다. 그런 저를 옆에서 응원해주고 사랑해준 정말 제 생애 최고의 선물인 제 아내가 아마 받아야 될 상이 아닌가 싶다"고 아내를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상민은 "여러분 의아해 할 거 같다. 쟤가 왜 대상이지? 할 수 있는데 정말 SBS에서 열심히 했다"며 "제작진 한 분 한 분 호명을 해야 할 거 같지만 지금은 SBS를 사랑하시는 시청자 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려야 할 거 같다. SBS에 폐를 끼치지 않도록 지금보다 멋진 삶을 살겠다"며 시청자들에게 큰절을 하며 마무리했다.

공로상을 수상한 이경규는 "연예대상의 꽃은 공로상이다. 원래 대상 발표하고 해야 하는데 시간관계상 공로상을 앞으로 당겼다. 매년 시청률 보시라. 공로상 시청률이 제일 높다. 공로상은 굉장히 규칙이 까칠하다. 아무나 못 받는다"며 "첫 번째 조건이 40년 이상 활동해야 한다. 별탈 없이 해야 한다. 또 가장 중요한 건 인성"이라고 강조했다.

이경규는 "내년엔 누가 받을까 했는데 받을 사람이 없어서 올해까지만 하기로 했다. 내년엔 공로상을 폐지하라"라고 외치며 무대에 내려왔다.

2010년부터 15년째 '런닝맨'을 달려오는 동안 유일하게 결석을 한번도 하지 않은 하하는 특별상을 수상했다. 15년 동안 '런닝맨'을 지켜온 하하는 "이거 받으려고 오늘 시상식에 온 거 같다. 'X맨' 때부터 SBS와 연을 맺어 벌써 20년을 넘었다. 꾸준히 하다보니 '런닝맨'도 곧 17년이 된다. 제가 특출나거나 특별하게 뛰어나진 않지만 꾸준하게 해서 주신 사잉라 생각한다"며 "하다보니 제가 개근한 유일한 '런닝맨' 멤버가 됐다. 정말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이건 집에서 제 뒷바라지 해주고 내조해주시는 가수 별 양의 공이 아닌가 싶다"며 "'런닝맨' 하면서 세 아이의 아빠가 됐다. 어제 MBC에서 상 못받았다고 속상해한 드림이, 오늘 드림이한테 상을 들고갈 수 있겠다"고 당당하게 밝혔다.

또 하하는 "올해 예은이가 아파서 마음이 안 좋았다. 아픈지도 모르고 제가 놀렸다. 눈물을 흘릴 때 나약한 자식이라 했는데 다시 한번 사과드린다"며 "내년에도 열심히 뛰어서 즐거움과 행복을 드리겠다"고 밝혔다.

wjlee@sportschosun.com

이하 '2025 SBS 연예대상' 수상자(작) 명단

▲ 대상=이상민(미운 우리 새끼)

▲ 2025 최고 인기 프로그램상=런닝맨

▲ 프로듀서상(버라이어티 부문)=양세찬(런닝맨)

▲ 프로듀서상(쇼음악 부문)=전현무(우리들의 발라드)

▲ 여자 최우수상=이현이(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김진경('골때리는 그녀들')

▲ 남자 최우수상(리얼리티 부문)=최진혁(미운 우리 새끼)

▲ 남자 최우수상(쇼버라이어티 부문)=이서진, 김광규(비서진)

▲ 여자 우수상(쇼버라이어티 부문)=지예은(런닝맨)

▲ 남자 우수상(쇼버라이어티 부문)=유연석(틈만나면)

▲ 여자 우수상(리얼리티 부문)=박하얀(골때리는 그녀들)

▲ 남자 우수상(리얼리티 부문)=윤시윤(미운 우리 새끼)

▲ 공로상=이경규

▲ AI가 뽑은 SBS의 얼굴=유재석(런닝맨, 틈만나면)

▲ 화제의 프로그램상=우리들의 발라드

▲ 특별상=하하(런닝맨)

▲ 베스트팀워크상=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 베스트엔터테이너상=윤현민(미운 우리 새끼)

▲ 올해의 핫클립상= 차태현(우리들의 발라드)

▲ 올해의 도전상=임원희, 김승수, 허경환(미운 우리 새끼)

▲ 베스트커플UP상=유재석, 유연석(틈만나면)

▲ ESG상=임영웅(섬총각 영웅)

▲ 선한 영향력상=정은혜 부부(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 신스틸러상=추성훈, 탁재훈(마이턴)

▲ 방송 작가상=모은설(우리들의 발라드)

▲ 라디오DJ상=황제성(황제성의 황제파워)

▲ 루키 UP상=이채연(골때리는 그녀들)

▲ 여자 신인상=이수지(마이턴)

▲ 남자 신인상= 김원훈(마이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