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백화점이 오는 3월 3일부터 5월 말까지 진행되는 '2026년 문화센터 봄학기' 회원을 모집한다. 타임월드·광교·센터시티·진주점에서 운영하며, 23일부터 2월 28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이번 봄 학기는 올해 주목할 만한 이슈와 시즌 트렌드를 반영한 5가지 테마를 바탕으로 강좌를 구성했다.
대표 강좌로 세계적인 건축가 '안토니 가우디'의 서거 100주년을 맞이해 가우디의 건축 세계를 비롯한 건축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테마 강좌를 마련했다. 이밖에 세계 유명 건축물과 건축가들의 이야기를 살펴보는 인문학 강좌들도 다양하게 구성했다.
최근 인공지능(AI) 등 디지털 도구 활용과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디지털 프로그램 활용 강좌도 있다. 기초 활용법뿐만 아니라 프로그램을 이용한 수익화 방법까지 배울 수 있다.
이외에도 봄을 주제로 즐길 수 있는 취미·뷰티 강좌와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요리 강좌들을 준비했다. 산뜻한 봄 날씨에 어울리는 달리기·골프 등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강좌들도 함께 선보인다.
매 학기 인기를 끌고 있는 어린이 대상 클래스도 마련했다. 지난 11월부터 올해 1월까지 천안 센터시티에서 월 1회 열린 '데스파파예 키즈 영어 쿠킹클래스'는 전 강좌가 매진일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올 봄학기에도 어린이들의 선호도를 반영한 강좌들이 열릴 예정이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봄 시즌과 어울리면서도 다양한 연령대의 선호와 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들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할 만한 유익한 강좌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소형 기자 compac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