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Advertisement
올해로 5회째를 맞은 '감탄 캠페인'은 일상 속 탄소 저감 활동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한 한림대의료원의 대표 ESG 친환경 캠페인이다. 특히 교직원뿐 아니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개방형으로 운영해 지역사회 전반에 친환경 실천의식과 자원순환의 가치를 확산시켜 왔다. 그동안 폐의약품 올바르게 버리기, 탄소 저감 미션 수행 등을 꾸준히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해 11월 24일부터 약 2주간 각 병원 로비에 의류 수거를 위한 '에코 박스'를 설치해 환경 보호와 나눔에 동참하려는 교직원들의 참여가 이어져 물품 수거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
Advertisement
찜질팩 제작에 사용된 의류 외에도 재사용이 가능한 기부 의류는 지난달 26일 '아름다운가게'에 전달됐다.
한림대의료원 박성진 기획조정실장은 "교직원들의 정성이 담긴 옷이 어르신들의 겨울을 따뜻하게 지켜줄 따뜻한 선물로 만들어져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ESG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전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림대의료원은 故 일송 윤덕선 박사의 설립 정신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위한 다각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학교법인일송학원 산하 사회복지시설들과 긴밀히 협력하며, 의료 지원과 사회공헌 활동을 결합한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지역사회 복지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